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음식 | 건강

망가진 남성피부, 식초세안으로 말끔하게

반응형
20대까지는 별 신경이 쓰이지 않다, 잦은 야근과 경제적 스트레스와 지친 업무생활로 인해서 특히나 남성들은 본격적인 경제활동을 하게 되는 30대에 접어들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주름과 일어나는 각질, 늘어나는 모공, 거칠어진 피부로 세안을 하다가 거울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어느날 깜짝 놀라는 것은 종종 있는 일입니다.

특히나 사람을 자주 대하는 영업관련 직종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누구나 주변 동료들의 말끔한 피부를 부러워하기 마련인데요. 또한, 이제 말끔하고 감각적인 패션과 더불어 깔끔하고 깨끗한 피부도 사회생활에 있어 경쟁력의 한 요소로 자리잡은지 오래며 그 뜨거운 관심은 면접을 앞두고 성형수술이나 피부관리를 위한 여러종류의 화장품에 자연스레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루밍(Grooming)족? 그게 뭐지?

남성, 화장품, 피부관리, 패션을 연관지어 생각해 볼 때 관련된 신조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동물이 혀로 자신의 털을 정리하거나 마부가 자신의 말을 빗질하고 목욕하는 것에서 유래한 'groom'에서 유래한 신조어 '그루밍(grooming)족' 입니다. 소위 그루밍족은 패션과 피부관리, 화장, 성형까지 마다하지 않는 자신을 위해서 아낌없이 투자하고 관리하는 남성들을 일컫는데요.

처음부터 따라하기란 감각과 배워야 할 것들이 많기에 머리도 복잡해지고 경제활동으로 인한 바쁜 일상에서는 30대 남성으로서는 보통 이상의 인내와 끈기, 그리고 용단을 필요로 하기에 쉽지가 않습니다.

비누 사진

막상 일상에서는 샤워중 세면하면서 면도를 함께 하게되고, 세안후 스킨정도로 마무리하는것이 보통 남성들의 대부분입니다. 거칠어지고 늘어나는 주름과 상한 얼굴의 피부는 비누나 클렌징폼만을 이용한 세안으로는 좋아질리 만무합니다.



망가진 내피부, 막상 관리하자니

" 좋아! 결심했어 "

보여지는 외모도 경쟁력으로 자리잡는 만큼, 결심은 누구나 쉽게 합니다. 화장실에서 30이 넘은 어느날 망가진 자신의 피부를 확인하고 잡지와 방송에서 보았던 내용들이 머리를 스치면서 피부과나 여러가지 피부에 좋다는 화장품을 주변 여성동료나 친구들에게 수소문해서 하나둘씩 화장실의 한켠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늘어나는 비용과 바쁜 업무로 지친몸, 꾸준하지 못한 관리로 인해서 이내 채 한달도 되기전 다시금 망가진 피부를 방치하고 예전으로 돌아가는 것은 30대 남성에게는 다반사 입니다.



그럼, 뭐 싸고 쉬운 좋은 방법이 없을까?

당연히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식초세안" 입니다.

식초세안 사과식초

익히 알려진 식초세안은 가장 쉽고 저렴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이며 바쁜 업무와 지친 일상에서 신경쓰지 않고 손쉽게 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성은 물론 망가진 30대 남성들이 할 수 있는 관리 첫걸음입니다.



식초가 피부에 작용하는 여러가지 좋은 이유

식초는 매일같이, 특히 남성들이 애용하는 일반적 비누의 알칼리성의 성질과는 달리 산성입니다. 비누의 알칼리성 성질을 세안후 이용해 주어 중화시켜주며 식초의 산성으로 인해서 피부의 각질의 제거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의 비타민 E가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비누의 알칼리성으로 인한 피부의 알칼리화는 피부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상태를 쉽게 만들어 줍니다. 즉, 알칼리성의 비누나 클렌징폼만을 이용해 준다면 피부는 모낭충이나 각종 세균으로서 자유로울 수 없으며 순식간에 트러블로 이어지고 피부과의 진료를 받기도 하는데요. 식초의 산성은 이러한 피부의 세균의 번식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식초는 먹는 것으로도 여러 좋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세기의 미모를 자랑하는 클레오파트라도 식초를 이용했다고 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제대로 알고 보자, 식초를 이용한 세안법과 부작용

무엇이든지 넘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식초세안도 그 방법을 잘 알고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지만, 잘못알고 이용하면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매일같이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하게 되는데요. 세안을 할 경우 비누나 클렌징폼을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식초로 마무리 해주면됩니다.

1. 비누나 클렌징폼으로 세안
2. 마지막 헹굴때 물에 식초 3~5방울을 떨어뜨림
3. 이 물에 마지막으로 얼굴을 헹구고 수건으로 톡톡 물기를 닦아줌
4. 지성피부는 매일같이, 보통은 2일에 한번정도 횟수를 조정
5.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이용


많은양의 식초는 각질이 많은 경우 한번쯤 이용하는 것은 상관 없으나 통상 평상시는 위와 같이 관리를 해주면 됩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식초세안을 멀리해야 합니다. 아토피증세가 있는 아이의 경우 식초로 닦아줄 경우 심한 부작용으로 폐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천연식초의 경우 일반 식초보다 좋고, 시중에 판매되는 식초중에서는 사과식초가 무난합니다.

또한, 세안시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 병에 식초를 옮겨 담아 세면대 위에 놓아두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식초세안을 하게 되면 세면대의 물때도 어느정도 세척이 되며 세균번식을 억제해서 위생에도 좋습니다.

어떤가요?

여러가지 복잡한 피부관리 화장품이나 피부과를 이용하기전 꾸준하게 관리해주기 위한 '식초세안'은 세안시 마지막 헹굴 때, 조금 타서 해주기만 하면 되므로 꾸준히 할 수 있고 가정마다 있는 식초를 이용하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 그루밍족이 될 수는 없지만, 망가진 피부를 위해서 남성들도 가장 손쉽게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맑고 깨끗한 말끔한 피부를 원하시나요?
그럼 오늘부터 손쉬운 '식초세안' 을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