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음식 | 건강

입맛 사로잡는 초간단 매운 토마토 스파게티

반응형
스파게티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특히나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인데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종류와 이름이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으로 토마토가 들어간 토마토 스파게티가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오는 요즘 제철 과일로 싱싱하게 손쉽게 만들어 먹기 제격입니다.

이에 더운 여름,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식상한 맛에 매콤함을 더해서 입맛도 살리고 풍미도 느끼는 초간단 매운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들어가는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운 토마토 스파게티 식재료 (성인 2인 기준)
스파게티면, 토마토 2개, 마늘, 양파 大 1개, 칠리소스, 토마토케찹, 청양고추 2개
허브(바질, 오레가노), 소금, 올리브오일


풍미를 더하고 매운맛을 가미하기 위해서 칠리소스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청양고추를 이용하였습니다. 청양고추는 눈으로 보이는 미각을 자극하기 위해서 청, 홍 이렇게 2개 준비하면 좋습니다. 아래 요리하면서 중간중간 찍은 사진을 보면서 요리과정을 설명드립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1
1. 위에 적에 놓은 식재료들을 보기 좋게 씻어서 다듬어 놓습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2
2. 먼저 면을 삶습니다. 면을 삶을 때에는 엄지와 검지로 원을 그려 잡히는 만큼이 성인 2인기준입니다. 물이 끓을 때 소금 한티스푼을 넣고서 삶아줍니다. 면은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보면 부드럽게 헤엄치듯 살랑살랑 면발이 물안에서 놀면 거의 다 삶아진 것입니다. 다 삶아진 면은 찬물에 행구어 체이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3
3. 일반 국수보다 스파게티면은 좀더 오래 삶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면이 익을 시간에 다른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 줍니다. 그리고 양파와 청양고추를 함께 볶아 줍니다. 기름에 향이 베어나올 정도면 됩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4
4. 볶아진 양파와 마늘에 토마토를 굵직하게 썰어 넣습니다. 먹는 질감과 보는 풍미를 살려주기 위해서 굵게 썰어 넣고 살짝 볶는 듯 합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5
5. 토마토에서 적당히 물기가 베어 나오면, 이때 칠리소스 큰 두스푼, 케첩 큰 세스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살짝 저어주다가 불을 끕니다.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6
6. 물기를 뺀 스파게티면을 올리브오일로 살짝 볶아주고 만들어진 소스를 함께 섞어줍니다. 이때 불은 약한불로 살짝만 데우는 식으로 합니다.

완성된 매콤한 토마토 스파게티 1
7. 보기 좋은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고 바질과 오레가노를 살짝 소량만 위에 뿌려 마무리 합니다.

완성된 매콤한 토마토 스파게티 2
8. 완성된 입맛 사로잡는 초간단 매운 토마토 스파게티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니고 재료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므로 아이들과 함께 간식이나 식사로 먹기도 좋으며, 더운 여름 지친 입맛을 매콤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매콤한 토마토 스파게티 입니다. 건강에 좋은 야채와 특별히 들어가는 조미료가 없어 건강에도 좋으며, 집에서 한번 시도해 보시면 그 맛에 매료 될 것입니다.

아래에 매콤한 스파게티를 만들면서 주의할 팁을 정리합니다.

    TIP  
1. 면을 삶을 때, 미리 소금을 넣어 면에 간이 베도록 한다.
2. 토마토와 양파는 너무 오래 볶어 물러지지 않도록 한다.
3. 마늘은 충분히 넉넉한 기름에 볶아 향이 베어나도록 한다.
4. 전체적인 간은 칠리소스나 케첩으로 맞춘다.
5. 스파게티면이 너무 퍼지지 않도록 주의 한다.
6. 면의 물기를 빼고 올리브기름에 볶다가 소스를 섞는다.
7. 완성되면 소스가 섞인체 일이분 있다가 접시에 담아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