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PET | 반려동물

애완동물 보험 - 반려견 등록제에 따른 '애완동물 보험'

반응형
애완동물 보험과 관련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데요. 이번 애완동물 보험은 최근 시행된 반려견 등록제 즉, 반려동물 증록제에 따라서 애완동물에 대한 질병과 관리 차원에서 따로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점에 착안해서 각 국내 보험회사에서 애완동물 보험관련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애완동물 보험이 아직 시기상조라는 점도 있고 또한 그 시장의 파이가 어느정도인지를 가늠해보기 힘든 시점에서 각 보험사의 경험률을 토대로한 손해율 등의 산정 등 반려동물(반려견) 등록제에 따라서 커질 애완동물 보험시장 관련 상품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애완동물 보험 - 반려동물 등록제

애완동물 보험 - 강이지보험, 고양이보험 발전하는 애완동물 보험

현재 대부분의 국내 보험회사에서는 이번 강아지 고양이에게 적용되는 애완동물 보험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삼성, 롯데, 메리츠화재가 대표적으로 애완동물 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시판하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각 회사별로 애완동물 보험상품에 따라서 자기부담금 및 배상, 그리고 상해 및 질병 치료비 보상금액등이 차이가 있으며 수술 및 입원 그리고 건강검진 등의 연회비 등도 차이가 있어 애완동물 보험 상품에 가입하려는 분들은 위의 세곳의 보험회사의 애완동물 보험 상품을 잘 비교하고 꼼꼼이 따져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애완동물 즉, 강아지나 고양이가 아프거나 동물병원의 진료를 받게될 경우 상당한 금액이 들어갑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보편화된 보험이 없기 때문이며 각 병원마다 그 진료비아 수술비용도 상이해서 애완동물 즉,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하게 되는데요. 최근 반려견 동물등록제 신청과 관련해서 애완동물 보험도 그 가입추세가 증가할 것으로보여지는데요. 앞으로, 애완동물 보험 관련해서 어떤식으로 가입자가 증가하고 그 경쟁속에서 좋은 혜택들이 있을지가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