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인터넷/Error] 친절한 Google Adsense(에드센스)의 안내멘트

반응형

블로그(Blog)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부가적인 수입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것이 많은 블로거(Blogger)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한 Adsense(이하 에드센스) 입니다.

전 이메일은 포털 사이트 다음(Daum)구글(Google)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이메일도 확인하고 애드센스도 둘러볼겸 구글에 접속하였는데 에드센스에서 점검 혹은 일시적인 장애로 접속이 안되고, 친절한 안내멘트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평범하게 한줄 딱 안내가 되어진다면 범상하겠으나, 글로벌 기업 답게도 무려 27개국의 언어로 일시적 접속장애에 대해서 안내되어진 것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우리에게 눈에 익은 대표적인 것이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일 것입니다. 27개국으로 안내되어진 일시적 장애 멘트중에서 이 4개국어를 발췌해 보았습니다.

Google Adsense 안내멘트 일부.

27개국의 언어로 안내되어진 다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처럼 보이나, 글로벌 기업답게 제품의 통상적인 메뉴얼처럼 한 페이지에 모든 언어로 반복해서 안내 해 준다는 것이 인상적이면서 더욱 신뢰가 가게 됩니다.

아래의 More를 클릭하시면, 27개국의 언어로 표현된 모든 멘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