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환상튜닝, 아이패드(iPad)가 자동차 속으로

반응형
자동차 만큼이나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서 제품을 구입 후 개조하거나 추가적인 옵션사양들을 설치해 편의성을 높이거나 만족도를 극대화 하는 것이 또 있을까요?

통상은 새로운 자동차 신모델이 출시되면 여러 등급별로 옵션기능들을 차등화 하여 출시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풀옵션의 고사양 등급을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중간정도의 모델을 구입 후 자신이 선호하는 네비게이션, 휠 등과 같은 여러가지 부품이나 편의사향을 일명 '사제'로 업그레이드 하게 됩니다.

노트북이나 기타 전자제품을 편리하게 차안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케이스를 뜯어내고 갈거나 모양에 맞추어 나오는 뚜껑으로 교체하기도 하는데요. 유튜브에 올라온 한 동영상에는 '아이패드'를 볼륨조절장치와 6ch 엠프스피커와 함께 완벽하고 깔끔하게 매립하여 튜닝하는 영상이 올라와 화제입니다. 이미 조회수가 60만을 넘었습니다.

'아이패드(ipad)'가 매립되어 음향장치와 연동되어 작동되어진다면 당연코 다른 부가제품들이 필요없어지면서 깔끔한 실내와 무한 가능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터치스크린의 넓직한 화면으로 환상적인  자동차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해 집니다.

자동차 아이패드(iPad) 매립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에서 6ch 스피커와 음향조절장치 그리고 아이패드가 깔끔하게 매립된 결과물이 위의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환상적인 '아이패드' 자동차 튜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입이 떡 벌어 질 정도로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넓은 화면과 터치방식으로 편리한 사용성과 다양한 기능과 확장성을 겸비한 아이패드가 정말 앙징맞고 깔끔하게 음향조절장치와 함께 그 자태를 뽑내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핸들 우측으로 대부분의 자동차에 위치해 있는 오디오시스템이 있는 자리를 단지 아이패드 혼자서 멋지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음악, 동영상, 인터넷, 게임등 그 확장성이 다양하기에 빵빵한 6ch 엠프와 함께 음향컨트롤러의 3박자가 갖추어지면 다른 것들은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핸들 좌측 구멍 사이로 보이는 것이 음향조절컨트롤러이고, 6ch 엠프는 아이패드의 뒷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설치과정 중 일부를 아래에 스틸컷으로 담아보았는데요.

자동차 아이패드(iPad) 매립2

자동차의 오디오시스템이 자리잡고 있는 부분을 떼어내고 아이패드가 들어갈 위치를 대략적으로 잡아보고 그 각도도 고려를 합니다. 크기에 맞게 글라인더로 갈고 크기에 맞추어서 잘라내고 다듬어 줍니다.

자동차 아이패드(iPad) 매립3

오디오조절장치도 마찬가지로 필요없는 부분에 적당히 다듬고 갈아 크기를 맞추어 깔끔하게 매립되게 위치를 잡아주고 고정해줍니다. 그리고 자동자 차체 전원과 음향시설등의 배선을 검토해서 연결해주고서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었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깔끔하게 매립된 아이패드에서 인터넷을 접속해서 웹서핑을 시연해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깔끔하게 튜닝되어 자동차에 매립된 것을 보니 정말 부럽고 당장이라도 구입하여 설치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만드는데요.

어떤가요?

자동차 오너라면 넓은 화면의 여러 기능을 모두 담고 확장성이 무궁한 아이패드 하나로 깔끔하고 심플하게 넓은 화면으로 퐁당 빠지고 싶지 않으신가요? 국내에서 이렇게 튜닝해 주는 샾이 있다면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습니다. 아이패드(iPad) 단독으로는 무언가 2% 부족했지만, 자동차와 결합되니 그 부족했던 부분이 완전히 메꾸어지는 것 같습니다.

설치 전과정과 설치 후 시연을 담은 동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ew 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