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3문제로 알아보는 영어상식 테스트

반응형

여러가지 외국어 중에서도 특히 '영어'는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취업을 하거나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알게 모르게 우리말에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이용되어지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노력하고 학생들에게 중요한 과목으로 인지되고 있으며, 대학을 졸업하고도 계속해서 뒷꼬리를 물고 따라다니는 과목중의 하나가 바로 영어입니다. 잘 하는 사람은 잘 하지만, 10년을 넘게 배우면서도 외국인과 자연스러운 대화 몇마디 조차도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계속해서 배워도 언어이기 때문에 꾸준한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원활하고 유창한 회화를 할 수 없는데요. 아래의 간단한 영어 상식 3문제를 올려봅니다.

1. 호텔의 '스위트 룸' 의 '스위트' 는 SWEET 이다.
2. 'EU' 에서 'U' 는 유럽의 약자이다.
3. '평화의 댐' 에서 '댐'은 우리말이다.


위이 3문제를 정확하게 다 맞추신분 계신가요? 정답은 3문제가 모두 틀린 'X' 입니다.

1. 스위트룸? Sweet Room?
보통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게되는 호텔의 스위트룸은 'Suite Room' 으로, 각 용도별로 거실이나 방, 혹은 욕실 또는 넓은 사우나시설이 함께 두개이상이 이어지거나 합쳐진 방을 의미합니다. 영화에서나 드라마에서 가끔 나오는 호텔에서 침대 옆으로 한블럭 올라가거나 옆으로 가면 바로 커튼이 드리워진 욕조나 사우나 시설이 우아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로 스위트룸의 대표라 할 수 있습니다.

2. U = 유럽의 약자?
우리나라 '유럽'의 발음상 자연스럽게 'U' 를 떠올리게 되는데, 이는 유럽이라는 단어가 'Europe' 임을 알거나 스쳤다고 해도 순간 착각할수 있습니다. EU는 바로 'European Union'의 약자로 유럽연합을 의미합니다.

3. 댐 = 우리말?
국어사전을 찾아보면 '댐'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토목적인 용어로 하천이나 강 또는 바닷물을 가로질러 설치한 방벽이나 둑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댐' 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이는 영어를 그대로 인용하여 쓰는 것입니다. 영어로는 'DAM' 입니다.

시사적인 어려운 단어가 아니기에 생활기초상식이나 용어들 입니다. 물론, 저도 크게 관심갖지 않아서 모두 맞추었다기 보다는 1번의 경우 쉽게 착각을 불러 일으키더군요. 영어를 너무 오랜시간 손 놓은 결과일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정확하게 맞추고 그 의미를 제대로 아셨나요?

세문제 모두 오랜 생각 없이 바로 잘못된 점을 짚어내고 설명을 할 수 있는 정도라면 아마도 영어 기초가 튼튼한 분이거나 이미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상 영어상식테스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