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티스토리(Tistory)의 발 빠른 에러 해결에 무한 감사

반응형
물건을 사든, 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든지 간에 그 사용성에 있어서 항상 문제점이 발견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입니다.

이에, 상품에 있어서는 특히나 고가의 전자제품에는 A/S를 고려하여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Blog)를 운영하는 공간을 무료로 서비스 해주는 곳은 왠만한 포털에서 모두 하고 있죠. 제 블로그는 보시는 바와 같이 웹포털 다음(Daum)티스토리(Tistory)를 이용 중에 있습니다.

파일 무제한 업로드, 디자인의 편집 유동성, 각종 다양한 스킨, 빠른 페이지 접속 및 각종 통계와 에디터 등등의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기에 많은 사용자로 부터 사랑 받는 블로그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은 듯 합니다. 몇 달전에 '새관리' 모드로 개편도 이루어지고, 계속된 업데이트와 피드백, 그리고 서버의 점검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서 그리고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종종 눈에 띄곤 하는데, 무료로 이용함에 이렇게 다양하게 서비스를 받는 다는 것에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집중 조명 해 볼 내용은 티스토리와 다음의 빠른 에러 교정입니다. 어제 새벽에 마지막 접속을 하고 오전에 즐거운 마음으로 시간이 나서 글을 작성을 하고, 발행을 위해서 절차를 밟던 중에 글이 등록이 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해서 이것 저것 확인해 보니 문제는 제 블로그 디테일박스(http://detailbox.tistory.com) 의 RSS피드에 문제가 있더라 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올린 스크린 샷은 해당 고객센터내 티스트리 전담으로 되어 있는 곳으로 보낸 저의 에러 관련 문의 글입니다. 몇시간전에 보낸 내용입니다.

RSS 피드 에러

내용 중에 보시면 제 RSS피드에 나타난 문제를 서술한 부분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XML 문서에는 최상위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http://detailbox.tistory.com/rss' 리소스를 처리하는 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만 덩그러니 나올 뿐, 인터넷 브라우져에서 저의 RSS피드 주소인 [ http://detailbox.tistory.com/rss ] 으로 접속을 해 보면 전혀 되질 않았거든요. 해서 보내게된 관련 문의 메일이였는데, 불과 몇시간이 지난 지금(고객센터 접수는 11시 50분) 접속해 보니 원활하게 잘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발빠른 A/S 입니다. 무한 감사를 드리며, 다음과 티스토리의 발전을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