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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신연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2013년부터 자동차 신연비 의무인증이 시행됨에 따라서 기존의 연비체계가 아닌 새롭게 '자동차 신연비'와 관련된 의무 인증값이 공개되면서 각 자동차별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새롭게 시행되는 자동차 신연비 체계에서 삼상르노자동차가 가장 큰 연비 효율로 올라갔으며, 경차의 경우는 기존보다 떨어지는 등의 연비값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에 자동차 별로 현재 알려진 2013년부터 시행되는 '자동차 신연비' 자동차별 연비값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이번 신연비 의무인증과 관련해서 대체적으로 현재의 자동차 연비를 유지하거나 그 보다 더 좋지 않은 연비를 보이고 있어 그 동안 경제성과 비교해서 외산차들간의 경쟁부문에 있어서 우위를 차지했던 자동차 해외시장 및 국산시장의 판도에 어느정도의 영향을 이번 신연비 의무 인증 표기가 끼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신연비 의무인증 연비값
SM5 연비 ; 12.6 km/l
SM3 연비 : 15km/l
쏘나타 연비 : 11.9 km/l
아반떼 연비 : 13.9 km/l
K5 연비 : 11.9 km/l
K3 연비 : 14 km/l
말리부 : 11.6 km/l
크루즈 연비 : 12.4 km/l
레이 연비 : 13.5 km/l
모닝 ISG : 16.3km/l
모닝 : 15.2 km/l
스파크 : 14.8 km/l
이번 신연비 의무인증과 관련해서 대체적으로 현재의 자동차 연비를 유지하거나 그 보다 더 좋지 않은 연비를 보이고 있어 그 동안 경제성과 비교해서 외산차들간의 경쟁부문에 있어서 우위를 차지했던 자동차 해외시장 및 국산시장의 판도에 어느정도의 영향을 이번 신연비 의무 인증 표기가 끼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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