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음식 | 건강

[음식/맛집] 새로운 풍미의 절묘한 맛의 조화, Tai

반응형
주말을 이용해서 간단한 쇼핑을 하고 저녁 무렵에 먹거리를 찾던 중에 ' 새로운 풍미의 세계 타이, 동서양의 절묘한 맛의 조화를 타이에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라는 표제 아래에 체인점화된 저렴한 음식점이 있어 들렸습니다.

바로 'Tai' 라는 곳인데요. 지나던 발길을 붙잡았던 것은 바로 '쌀국수' 였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으슥하게 추워지니 뜨끈한 국물이 마시고 싶고, 쌀국수 특유의 밀가루 국수와는 틀린 속이 편안한 느낌과 숙주나물의 아삭거림을 생각나게 하여 무작정 일행과 들어가 보았습니다.

메뉴판에서는 각종 베트남 쌀국수와 함께 덮밥류나 카오팟의 다양한 종류들이 저렴한 3, 4천원대로 구비가 되어져 있었습니다. 두가지 세트메뉴로 '1+1' 으로 일행은 [타이 제육쌈밥 + 쌀국수] 를, 저는 [레드 커리 치킨 카오팟 + 쌀국수] 를 시키고, 다양한 입맛을 위해서 캘리포니아롤 1인분을 곁들였습니다.

Tai 타이 음식점 메뉴판
메뉴판 앞표지 입니다. 많은 손님들이 다녀 가서인지 손때가 뭍고 다소 낡아 보이는 표지가 정겹습니다.


상차림
두가지 세트메뉴가 나온 테이블 위의 모습.


타이 제육 쌈밥
이것이 [ 타이 제육 쌈밥] 메뉴에 나온 제육볶음 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그 제육볶음과 같습니다. 맛은 살짝 메콤하면서도 매운 맛이 강합니다.


상추 쌈장
[타이 제육 쌈밥]과 함께 부수적으로 나온 상추와 깻잎쌈과 쌈장입니다. 밥과 함께 싸서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매운맛이 감돌 때, 함께 나온 쌀국수 국물을 한수저 떠 먹으면 오묘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레드 커리 치킨 카오팟
위의 사진은 [레드 커리 치킨 카오팟] 입니다. 쉽게 닭가슴살을 가미하여 카레를 곁들여 볶은 철판볶음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수한 맛과 닭가슴살은 볶기 전에 훈제로 마무리 해서 훈제의 향이 입안가득 풍기면서 미각을 자극합니다.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세트메뉴에 함께 나온 베트남 쌀국수 입니다. 각 각 한그릇씩 놓고서 먹었는데, 쑥갓의 은은향 향내와 함께 숙주나물의 아삭함, 그리고 쌀국수의 쫄깃함이 더해지면서 시원한 국물맛이 추위를 녹이고 속을 확 풀어 주었습니다. 국물이 살짝 메콤하면서도 맛있습니다. 무난한 대표적인 쌀국수 입니다.


캘리포니아 롤
따로 추가하여 시킨 캘리포니아 롤 입니다. 흔하게 보는 롤로 톡톡 터지는 날치알이 청각과 미각을 동시에 자극하며 눈도 즐겁게 합니다. 키위소스가 살짝 곁들여진 캘리포니아롤 입니다.

참고로, 쌀국수를 먹을 때 맛있게 먹는 방법은 국물에 뿌려먹는 칠리소스를 적당히 섞어 주고, 국수와 숙주 등을 먹을 때에는 함께 칠리소스를 찍으면서 먹으면 더욱 한층 맛있는 쌀국수를 경험하게 됩니다.

동서양의 맛의 조화를 내건 'Tai'의 [레드 커리 치킨 카오팟], [쌀국수], [타이 제육 쌈밥], [캘리포니아롤] 을 한번에 세트메뉴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하였는데요. 위와 같이 먹은 식대비는 만원 하고 몇백원이 더 나왔습니다. 가격대비 맛과 질이 우수합니다. 무엇보다도 쌀국수와 함께 조화된 여러 다양한 메뉴들이 한가지 맛에 만족을 못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저렴하면서도 훌륭한 한끼 식사를 제공 할 듯 합니다. 지나가다가 들리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