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단 10명 공단 방문 무산

반응형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는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 10인이 공단 방문 신청에 대해서 북한이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즉, 동의할 수 없다는 답변을 통보해온 것입니다. 이번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통보는 북한의 개성공단 관리위원회를 통해서 답변이 온 것이며 현재 우리 정부는 난감하고 유감스러운 입장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입장이 알려지면서 북한 개성공단 근무자들의 기본적인 생활과 현안 문제들이 빠른 시일내에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개성공단 문제가 장기화로 빠져드는 것이 아닌지 많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 - 북한 개성공단 관리위원회 한국 개성공단 기업 방북불허

개성공단은 이천만평에 걸쳐서 우리 한국과 북한이 공동으로 조성한 공단으로서 우리의 자본과 기술 그리고 북한이 노동력을 제공하면서 경쟁력을 갖추며 개발되어진 공단으로 수천만달러 상당의 수출 실적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통일부 대변인 브리핑에서 이번 개성공단 기업 방북불허 관련해서 북한에 개성공단 정상화에 적극 협력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는 입장이 나온 상태에서 많은 네티즌들은 이번 개성공단 기업 방북불허 관련해서 다양한 관심글을 트위터 등을 통해서 올리고 있는데요.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단 10인의 이번 개성공단기업 방북불허와 관련해서 한 네티즌은 앞으로 개성입주기업은 국민동정 구걸말고 기업인으로서의 책임있는 결단을 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앞으로 남북한이 협조했던 개성공단의 난항 문제가 어떠한 식으로 해결이 될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남아 있는 인력의 최소한의 생활을 위한 식자재나 식료품, 기타 응급의료품등이 매우 현지에서는 긴박하게 절실할 정도로 필요할 듯 보이는데요. 빠른 시일내에 조속한 원만한 해결점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