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각 | 메모

제주 모닥치기 ... 서울사람들은 절대 모를걸! 이맛 '제주 모닥치기'

반응형
제주 모닥치기를 아시나요? 제주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새로운 음식으로 제주 모닥치기가 있습니다. 제주 모닥치기로 검색을 해보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등을 통해서 제주도 모닥치기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흔한 분식집의 떡볶이 같지만 그와는 차원이 다른 '제주 모닥치기'는 오뎅도 들어가고, 계란도 들어가고, 떡볶이에 김밥까지... 얼핏 들으면 모닥치기라는 억양에서 우리의 일명 '모듬' 같은 뉘앙스의 모습이 그려지기도 하는데요. 제주 모닥치기의 겉모습이 담긴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 색이 군침을 돌게 만드는 제주 모닥치기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 모닥치기

제주 모닥치기 모습 (이미지 : AOS 카오스 연구토론 도탁스 다음카페 히트쓰리님)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분식류 같지만 서귀포 재래시장을 들리면 언니네 새로나 분식이라는 곳이 인터넷을 통해서 제주 모닥치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어떤 맛일지, 그리고 모닥치기가 분식의 갑(甲)으로 떠오를지에 대해서 감이 조금 오는데요. 왜 보통 시장이나 분식집에서 튀김 등을 주문하게 될 경우 이렇게 떡볶이 소스에 함께 버무려서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맛이 더욱 배가되어 많이들 드시죠??? 바로 그 원리에서 태어난 것이 제주 모닥치기입니다.



모닥치기

제주 모닥치기 (이미지 : 트위터)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를 통해서 올라온 제주 모닥치기 사진입니다. 빨간색이 오감을 자극하면서 벌써부터 군침을 돌게 만드는데요. 맟 분식집에서 이것 저것 다 주문해서 함께 합쳐놓은듯 한 모습입니다. 가장큰 특징은 떡볶이 떡을 전분가루 반죽을 입혀 튀긴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김밥과 떡볶이 그리고 튀김을 함께 섞은 모양새이며 제주 모닥치기의 가격은 대략 소자가 5000원정도이고 대자가 7000원 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가격도 다른 음식에 비해서 그렇게 비싸보이지는 않습니다.


자, 이제 모닥치기!!! 하면 뭔지 아시겠죠? 또한 제주 모닥치기는 제주도 관광 올레길 등을 간단하게 돌면서 눈에 띈다면 잠시 허기진 배를 채울 때도 유용해 보이는데요. 조금 매울듯 하지만 떡볶이나 분식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꽤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주 모닥치기 사진

제주도 모닥치기 (이미지 : 트위터)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제주도 모닥치기는 소자 5000원 정도 시키면 간단하게 두명 정도가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그러니 제주도 여행길에 간단하게 맛을 보시려는 분들은 참고를 하시구요. 일명 분식 덕후라 자칭하시는 분들은 제주 모닥치기를 제주도 여행에 가서 먹지 못했다? 그러면 '분식 덕후' 라는 타이틀을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분식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것이 제주 모닥치기 메뉴이지만 가장 인기있게 인터넷으로 알려진 것은 서귀포시장 쪽에 언니네와 짱구분식입니다.


카레 떡볶이
카레 떡볶이 모습

위의 이미지는 추석날 남는 송편을 활용한 카레 떡볶이 사진 입니다.
제주 모닥치기가 모듬의 절정이라면 카레 떢볶이는 카레와 맛이 어울린 새로운
맛을 선사해 줍니다.

비룡 떡류탄
비룡 떡류탄

제주 모닥치기 특징이 떡볶이를 전분반죽에 뭍혀 튀긴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떡을 그냥 튀길 경우 그 유명한 아프리카TV 요리왕 비룡의 떡류탄처럼
위와 같이 기름이 튀고 위험 천만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떡볶이 떡이나 가래떡을 튀길 경우에는 무조건 그냥 튀기면 위와 같이 빵~빵
기름속에서 튀므로 튀김옷을 입혀 튀겨야 됩니다. 이점 명심하시구요.아래의 영상은
이 비룡의 떡류탄 모습입니다.

비룡의 떡류탄 모습


어떤가요? 왜 제주 모닥치기의 떡볶이 떡이 전분가루에 옷이 입혀지고
일반적으로 떡을 튀길 경우에는 기름을 입혀 튁기게 되는지를 명확하게 알게 해주는 비룡의 떡류탄 모습입니다.

제주 모닥치기 - 치킨 떡볶이

오자룡이 간다 '치킨 떡볶이'

위의 이미지는 제주 모닥치기와 비슷한 발상으로 후라이드 치킨에
떡볶이를 섞어 먹는다는 개념의 치킨 떡복이 모습으로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를 통해서 더욱 유명해 졌습니다.
제주 모닥치기가 모듬이 핵심이고 일반 떡볶이와는 다르게 튀김옷을 입혀 튀겼다면 
이 치킨 떡볶이는 치킨과 떡복이의 조화로 새로운 맛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