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아이폰5S 출시설 - 애플 iPhone5(iPhone5) 출시 일정

반응형
아이폰5S(iPhone5S) 출시설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많을텐데요. 이번 아이폰5S(iPhone5S)의 출시와 관련되어 비교적 정확한 이야기가 외신을 통해서 전해지면서 다시금 차세대 애플의 아이폰5S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통상 늘 그래왔듯이 3G, 3GS 에 이어 아이폰은 아이폰4, 아이폰4S 그리고 2012년 출시된 아이폰5에 이은 아이폰5S(iPhone5S)가 다음 애플(APPLE)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5S(iPhone5S)의 대략적인 디자인과 사양등이 공개된셈인데요. 아이폰5S 출시설을 앞두고 전해지는 루머가 지금까지 거의 다 적중했듯이 이번 아이폰5S(iPhone5S) 출시 소식은 아마도 대략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5S(iPhone5S)

아이폰5S(iPhone5S) 출시설 시기 (이미지 : Apple 홈페이지)

애플에는 통상적으로 애플의 제품 출시와 관련된 일정을 조율하고 담당하는 분이 있을텐데요. 이 분을 통해서 외신을 통해서 보도된 이번 아이폰5S(iPhone5S)의 출시시기는 여름인 8월이며 그 이전 봄인 다음달 4월에는 아이패드 차세대 작품인 아이패드5(iPad5) 및 아이패드 미니2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확실한 애플의 공식발표는 아니지만 이미 제조업체에서는 현재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5S(iPhone5S)의 제작에 들어갔다는 설이 유력해 보입니다.


아이폰5S(iPhone5S) 출시 및 디자인 사양

아이폰5S(iPhone5S) 디자인 및 사양 (이미지 : Apple 홈페이지)

그렇다면 이제 궁금해지는 것은 이번 아이폰5S(iPhone5S) 디자인 및 아이폰5S(iPhone5S)의 사양이 어떤 변화를 줄것인지에 자동적으로 관심이 몰릴텐데요. 외신보도에 의하면 아이폰5S(iPhone5S)의 디자인은 그대로 현재의 아이폰5(iPhone5)의 외관을 따를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5S(iPhone5S)의 두께는 더욱 얇아지면서도 하드웨어적인 스펙은 향상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대표적으로 아이폰5S(iPhone5S) 카메라 기능 및 CPU 등이 더욱 무거워지고 속도전이 가속화되는 스마트기기 흐름상 반영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아이폰5S(iPhone5S) 출시설 및 디자인 그리고 사양과 더불어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미니2 출시에 기대하고 있는 것은 바로 레티나디스플레이가 채택되는지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아이패드 미니2(iPad mini 2) 버전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택된다면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외신은 이번 아이패드 미니2가 출시될 경우 내부적인 사양을 높이는 것에 더욱 치중하고 레티나 반영은 불확실하며, 아이패드5개 조금더 하드웨어적인 스펙을 보강해서 출시될 것이라는설이 유력하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봄에는 새로운 아이패드5 또는 아애패드 미니2를 그리고 여름에는 차세대 아이폰5S(iPhone5S)의 디자인 및 스펙을 그대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