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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파업 결의 - 이명박 대통령 '택시법 거부권행사' 택시 파업 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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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파업 결의 소식이 23일 전해졌습니다. 많은 국민들도 이번 택시법 관련해서 택시 파업 결의를 지켜보며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를 통해서 다양한 반응글들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 택시 파업 결의는 지난 22일 이명박 대통령의 택시법 거부권 행사로 인해서인데요. 이명박 대통령은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촉진법 개정안 즉, 택시법과 관련해서 거부권을 행사하고 재의요구를 했습니다. 이에 즉각적으로 국회에서는 택시법을 재의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버스 등의 업체 등에서는 택시법이 재의결될 경우 이에 대응을 준비하는 것으로 언론은 보도하고 있는데요.

택시 파업 결의 - 택시법 거부권 행사

택시 파업 결의 - 이명박 대통령 택시법 거부권 행사 '택시 파업 결의' (이미지 : DAUM 이미지 검색)

조금 재미있는 것은 이번 택시법을 앞세우는 분들도 국민을 앞세우지만,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택시 자체가 대중교통으로 인정받아 더욱이 정부지원금의 거액을 쏟아붓는다는 것에 선뜻 이해도 힘들고 반대입장입니다. 이번 택시법 거부권 행사과 관련해서 SNS 등에서는 많은 분들이 '잘했다'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사회적 합의 또는 국회의사 무시 등으로 대두되는 이번 택시법 거부권 행사 및 택시파업 결의에 앞서 대다수의 국민들은 어떤 입장을 보이는지에 대해서도 고려할 필요가 상당해 보이는데요. 그와 대치될 경우 많은 불신을 살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택시업계의 종사자분들은 연료지원 등의 이유를 들겠지만 택시회사로 지원금이 몰리는 등의 부작용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의 비중과 교통이동량을 살펴볼 때 기차나 버스에 비해서 턱 없이 적은 비중을 차지하고 더욱이 요금 자체가 서민이 이용하기는 부담스러운 택시가 대중교통으로서 지원금을 받는다는 것은 대다수의 국민들이 이해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이에 아무리 택시 파업 결의가 있다고 한들 택시법 이외의 방법으로 정상화를 외치는 이명박 대통령의 말에 더욱 응원을 하고 싶으며 택시 업계는 이번 택시 파업 결의에 대해서 일각에서는 택시 파업하면 도로 덜 막히고 좋다는 국민들의 시선과 택시를 아예 타지 말자는 말들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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