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펠레의 저주 한번 더 - 대한민국 브라질 4강 펠레의 저주로 승리

반응형
펠레의 저주를 기억하나요? 조금 있으면 새벽(8월8일 03시 45분)에 시작하는 런던올림픽 축구 4강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가 열리는데요. 모두들 들뜬 마음으로 벌써부터 한국과 브라질의 경기가 기다려 질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 펠레의 저주를 떠올리면서 편집한 사진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술을 걸 정도로 브라질은 축구 강국이고 [삼바축구]로 일컬어지며 그 명성을 날리는데요.

펠레의 저주, 브라질이 이긴다

런던올림픽 대한민국 브라질전을 앞두고 펠레의 저주로 편집해서 올린 이미지

펠레의 저주의 주술적인 힘을 빌어 이번 삼바축구 브라질전을 대비해서 승리를 기원하고 결승진출을 바라는 마음에 펠레의 저주로 [펠레 "브라질이 이긴다"] 라는 자막과 함께 그 반작용의 주술적 위트를 주고 있습니다. 



펠레의 저주는 펠레가 이긴다고 하면 지고, 16강 진출한다고 하면 우여곡절 끝에 진출하지 못하는 그 동안의 예측 결과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실제로 지난 2006년 독일월드컵에서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펠레가 예측했으나 스위스에 지는 바람에 프랑스와 스위스에 이은 조 3위로 아쉽게 16강 진출의 염원을 그대로 묻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비단 이 뿐만이 아니라 축구역사속에서 펠레의 저주는 펠레가 예측한 반대로 흘러온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로 인해서 펠레의 저주를 주술삼아서 방송화면에 자막을 [펠레 브라질이 이긴다] 로 편집한 깜찍한 사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심심하고 덥고 무료한 열대야에 새벽시간의 경기를 기다리기란 참 힘든데요. 체력안배를 위해서 미리 잠을 청했다가 일어나고 싶지만 못일어날까봐 걱정도 되긴 하는데요. 우리모두 대한민국의 대 삼바축구 브라질을 맞이한 이번 4강 경기에서 우승을 할 수 있도록 펠레의 저주로 함께 힘을 모아봅시다!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