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조준호 동메달, 조준호 동메달결정전 유도 첫 동메달 쾌거

반응형
조준호 동메달 결정전에서 조준호 선수는 스페인의 우리아르테 선수를 상대로 연장전 끝에 힘겹게 의미있는 동메달의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이번 조준호 선수의 런던올림픽 남자유도 66kg급 동메달 쾌거는 이전의 4강 진출전에서 유도심판의 비디오 판독 판정승 번복으로 한번의 시련끝에 얻은 동메달이라 조준호 선수에게는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또한, 이번 조준호 동메달 결정전에서의 동메달 쾌거는 이번 런던올림픽 유도에서의 첫 동메달이라는데 더욱 의미가 깊은데요. 역시 정신을 집중하고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동메달을 딴 조준호 선수에게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조준호 동메달 결정전 경기
조준호 동메달 결정전 - 상대선수 : 스페인의 우리아르테 선수

조준호 선수의 스페인의 우리아르테선수를 상대로 힘겹게 동메달 결정전에서 세심하게 집중력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있는 모입니다. 이날 경기에서는 연장전 끝에 우리아르테선수가 '지도' 를 받으면서 조준호 선수가 동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조준호 선수가 66kg급 런던올림픽 유도에서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페인의 우리아르테 선수와의 경기는 쉽지가 않았습니다. 우리아르테선수의 집요한 왼손잡이 파고듬으로 제대로 유도기술을 구사할 수가 없이 힘들게 연장전을 거듭하게 되었는데요. 그래도 신은 조준호 선수에게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연장전이 거의 끝나갈 무렵!!! 조준호 선수에게 동메달을 안겨준 상대선수인 우리아르테 선수에게 주심이 위장공격으로 인한 '지도'를 선언하면서 판세가 역전되었습니다.

조준호 동메달 획득 후 눈물과 환희
조준호 동메달 획득 - 동메달 판정승에서 승리하자 기쁨에 눈물을 흘리고 있는 조준호 선수

조준호 선수는 연장전 끝에 상대편 우리아르테 선수를 판정승으로 이기면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판정승의 결과가 나오면서 주심이 조준호 선수인 백기를 들어올리자 기쁨에 눈물을 흘리면서 감정을 억누르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우리아르테 선수에게 '지도' 판정이 없었다면, 아마도 런던올림픽 남자유도 66kg 동메달 결정전에서 조준호 선수와 스페인의 우리아르테선수가 연장전 끝에 판정승에 들어갔다면 조준호 선수에게 불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유는, 조준호 선수의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공격이 판정승에서는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 우리아르테선수가 공격은 더욱 수차례 해왔기에 불리했습니다.

조준호 선수의 유도 첫 동메달 획득 후 눈물
런던올림픽 남자 유도 66kg 급 조준호 선수 동메달 결정전에서 승리 후 퇴장 모습

조준호선수가 유도 첫 동메달이라는 영예를 안겨주면서 동메달 결정전에서 승리한 후 퇴장하는 모습입니다. 퇴장하면서 동메달을 거머쥔 조준호 선수는 눈물을 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고맙고 열심히 잘 싸워주었습니다. 화이팅!!! 


아무튼, 우리아르테 선수가 '지도'판정을 하나 얻게되면서 조준호 선수는 가뿐하게 판정에서 동메달 획득이라는, 그리고 런던올림픽 유도 첫 동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동메달을 딴 조준호선수도, 상대편 선수인 우리아르테선수도 울음을 터트렸는데요. 판정에 들어갈대 우리아르테선수는 자신의 승리를 확신한 행동과 표정으르 지어주었기 때문입니다. 조준호 선수는 번복판정으로 인한 아픔 끝에 동메달 획득이라 당연히 눈물이 나올수 밖에 없는데요. 잘 싸워주었습니다. 런던올림픽 남자 유도 66kg 조준호 동메달 획득, 멋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