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머슴이 주인되는 세상' 장.차관 연봉 인상에 대해서 !

반응형

'머슴이 주인되는 세상'  장.차관 연봉 인상에 대해서 !

즘 일때문에 바쁜 생활에 저~엉말 힘들고 찌든 나날의 연속이다. 스트레스 이루 말할 수가 없다. 아침부터 안좋은 소식들만 들린다. 국제유가가 110달러를 넘어서고, 황사 미세먼지는 한반도로 와서 좋네 나쁘네 매년 이맘때면 국민들의 훵~한 가슴을 더 휩쓸고 지나가고...

바쁜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연봉 올리기 몸값 부풀리기가 얼마나 치열한 생존 경쟁인 줄  잘 알터. 아니 그보다도 대부분은 힘들게 출퇴근하는 직장생활에서의 일탈도 꿈꾸어 본다. 내심 새해가 되고 이미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을 한지 여러날이 지났다. 작은정부 실용주의 경제살리기를 내걸은 슬로건이 머리를 잠시나마 스쳐간다.

또한, 소위 알만한 사람들은 다 잘 아는 [대한민국 1% 강부자 내각]이라는 꼬리표도 붙었다.

각설하고 실로 일에 찌들어 하루 하루 정신없이 살아가는 내가 이제서야 아래와 같은 기사를 아침 댓전 바람부터 접해본다.


"행정안전부의 계획대로 장.차관의 보수를 지난 10일 장관은 대략 4천만원 ~ 7천만원, 차관은 3천만원 ~ 6천만원씩 연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자세히 보기

자, 그렇다면 지난해 연봉을 기준으로....
 
장관의 경우 : 작년 1억 4200만원에서  1억8460만원 에서 2억1300만원으로 인상
차관의 경우 : 작년 1억 2200만원에서  1억5860만원 에서 1억8300만원으로 인상

후후~ 실로 억소리 나지 않는가?

실로 작은정부, 실용주의, 경제살리기라는 슬로건을 내건 정부에서 이렇다할 민심 다잡기와 그동안의 내각파문이 채 가시기도전, 더더구나 총선을 코앞에 앞 둔 이시점에서 위와 같은 행정안전부의 발표는 금액적인 면에서 서민들이 바라볼 때에는 뒷통수 한대 맞고 고쿠라져 코가 깨지는 느낌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우리네들 직장인들도 물가 인상되었으니 위와 같은 비율대로라면 분명! 어림잡아도 30% ~ 50%의 파격적인 연봉인상이 감행 되어져야 옳지 않은가? 하지만, 현실은 비참하고 냉담하다. 꿈같은 그런이야기들이 실제로 일어나면 얼마나 좋고 어렵다는 이야기가 왜 나오겠는가?

이 기사를 보는 순간 머리속에서는 내가 지금 출근한 직장이 무슨의미가 있으며, 내가 지금 뉴스를 보고 있는 이 곳이 정말로 대한민국 맞나? 참참,,, 어제 술을 마셨지? 아.. 아직 꿈인가? 라는 자신에 대한 질문과 꿈이 아님을 안다면 이질감과 소외감, 자괴감에 스스로가 푹~ 빠질 가능성이 큼을 확실하게 느낄수 있다.

인사청문회 다들 관심있게들 보셨나요?

내정자 청문회에서 기억에 남는 것이 이름도 거론하기 싫다. 골프회원권 당시 구입가 4천만원 짜리가 '싸구려~'라고 표현 한 분이 있지를 않나, 대책없는 생방송 속에서 그대들이 어떤 행동과 신뢰감을 주었는지는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터.

그렇다면 왜 올릴 수 밖에 없는지 합당한 이유가 있으리라 가져다가 억지로 붙여보자!

물가가 올라서 인상을 해주어야 되나.. 그도 아니다. 어찌 저런 파격적인 상승이 있단 말인가?
그렇다면,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이 예상되어서 그 비용적인면 추가? 아니다. 누가 월급으로 그곳에 쓰나?
장관, 차관은 되었으나 그 가정 재산 환경이 아주 열악하여 국정운영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리 없다는걸 누구보다도 국민들이 잘 안다. 1% 땅부자 내각! 이란 꼬리표도 이미 달았다.

글쎄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무지한 버러지 같은 쓸데없는 서민인 나는 고귀하신 분들의 뜻을 알 수가 없다. 황새 따라가려다가 가랭이 찢어지지 않을까 겁부터 버럭나서 도저히 더이상 짧은 소견으로는 답이 안나온다.

옆 동료에게 물어본다. 이유는 이것이란다.

"한국 장관의 보수가 여타 다른나라, 예를 들어 미국의 75.8%, 프랑스의 54.9%, 영국의 67.8% 수준으로 그 연봉이 현저히 낮은게 이유란다. 웃기지?"


저~엉말 활짝 미소를 지어 주었다. 오호,,, 그렇군! 가만가만 그렇다면 우리 국민소득도 미국과 영국과 프랑스의 소득수준으로 언론에 거짓으로라도 보고발표하고, 각종 잘 돌아가는 복지 혜택과, 환율따지면 다른 나라가 더 비싼 물건은 우리가 더 싸니 우리나라 물가도 아직 한참 더 올라야 되고, 에거거,,,, 따라갈게 많구나. 머슴이라 칭한 그들 연봉 오를만 하네, 이런일들 다 잘할라믄..

재미있는 논리가 아닐 수 없다 !

직장인들이여 ! 꿈과 희망을 버리지 말자. 소외감이나 괴리감에 빠지지 말자.

아직 이 땅의 미래는 여러분들 이리라..... 비록 머슴이 주인이 되는 세상일 지라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