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아이폰4 '깻잎통조림' 케이스 나올까

반응형
아이폰4의 출시와 함께 연일 블로거들의 관심과 관련글들로 블로그스피어 및 SNS는 도배되다시피 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트위터를 통해서 한 식품회사의 '깻잎통조림'이 관련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즉, 애플사의 아이폰4가 깻잎통조림의 외관을 닮았다는 글이 삽시간에 지난 9일 하루동안만 23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퍼저나갔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발빠르게 때 아닌 관심을 받게된 해당 깻잎통조림회사는 자신의 제품을 함께 찍은 사진을 인증할 경우 아이폰4를 비롯하여 반찬통조림을 경품으로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뜻밖의 광고효과에 반색을 표하면서 발빠르게 함께 진행하는 이런 게릴라 이벤트에 트위터에서도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그 반응이 뜨겁게 계속이어지고 있으며, 바이럴마케팅의 효과로서도 한 몫 톡톡히 챙기는셈이 되어버렸습니다.

트위터 깻잎통조림 반응

해당홈페이지에도 재미있게 제품을 찍은 사진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블로그와 홈페이지, 트위터등에 글을 적거나 리트윗을 할 경우 경품당첨확률이 높아진다는 안내 때문에 속속 뜨겁게 관련 내용이 재미있다는 관심과 함께 속속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패러디한 사진들도 속속 등장하는데요.

스티브잡스 아이폰4 깻잎통조림 패러디
좌측의 이미지와 같이 스티브잡스가 들고있는 아이폰4 대신에 깻잎통조림으로 합성한 사진이 등장하는가 하면 실제 깻잎 통조림을 들고서 이어잭을 꼽거나 사진을 찍는 액션을 취하는 등의 재미있는 사진들도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식품관련회사로서는 때 아닌 홍보로 활짝 웃음꽃이 필 수 밖에 없는데요.

물론, 디자인이 닮아 표절이라고 농담조로 올라오는 글들은 재미로 넘기는것이 당연해 보입니다.

외국의 통조림을 들여다보면 이미 오래전부터 이와 비슷한 모양의 사각 틀이 사용되어왔기 때문입니다.

이슈가 되고 인기가 있는 전자제품의 경우 부가적인 판매시장에서의 관심도 뜨겁고 발빠르게 관련제품을 만들어 냅니다. 핸드폰과 관련한 대표적인 관련 부가상품이 바로 제품을 보호하고 흠집을 예방하여 오래도록 깨끗한 상태를 보존하는 '케이스'일 것입니다.

첫날 알려진 이후 23만이 보고 갔다는 내용에서 보듯이 그 관심이 뜨거운 만큼 추후 아이폰4와 관련해서 케이스회사들이 이 깻잎통조림의 외관을 그대로 모방한 케이스가 등장하게 될지 관심이 갑니다. 상품이 나올경우 이미 여러 SNS와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가 이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아이폰4 용으로 제작된 '깻잎통조림 케이스'가 판매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또한, 한층 더 나아가 각종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을 그대로 프린트한 실리콘 케이스를 이벤트로 나누어주면 홍보효과에 있어서도 아주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