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깜찍한 티스토리 전체 서비스 정기점검 안내

반응형
지난 5월 14일 공지를 통해서 5월 28일 0시부터 8시간동안 티스토리 전체 서비스 정기점검이 실시된다고 안내된 적이 있습니다. 관련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는데요.(관련공지 보러가기)

전체적인 서비스의 안정 및 성능 향상을 위해서 진행되는 이번 장시간의 정기점검기간동안 티스토리안의 블로그 접속 및 글쓰기 등 일체의 활동이 차단되어 불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티스토리 홈페이지 및 공지블로그도 모두 대상이 됩니다.

일찍 알려온 이 전체 서비스 정기점검 안내는 생각없이 잊혀진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뉴스를 보다가 무심코 접속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센터에서 순간 깜짝 당황스런 창이 하나 보이더군요. '스팸' 팝업창 일것이라는 아주 지극히 단순한 생각이 머리를 스치면서 다시한번 눈여겨 보았습니다. 그 창의 스크린샷이 아래의 모습입니다.

티스토리 전체 서비스 정기 점검 안내

확인을 클릭하고 창을 닫아버리니 다시는 이 창이 뜨지 않았는데요. 생각해보니 그동안 공지를 통해서만 알려오던 정기점검을 관리자센터의 화면에서 창으로 보여주니 깜찍하면서도 확실한 메세지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좀더 나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서 점검은 필수불가결인데요. 8시간동안의 정검시간이 새벽시간 블로거들에게는 참기힘든 시간이 될테고, 시스템 관리자분들에게는 발에 땀나는 촉박한 짧은 시간일 수 있습니다. 그 노고를 생각하면서 즐겁게 내일을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안 여러분들도 모두 이 메세지 창 확인하셨죠? 깜찍하면서도 배려심을 느끼게 하면서도 확실한 메세지 안내 맞죠? 저만그런가요?

추가>

정검시간동안 새벽에 잠깐 블로그에 접속해 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서비스되고 있었는데요.

티스토리 정기점검 화면

지난번 티에디션 방명록 티스토리 글에 댓글을 달아 준 티스토리안의 댓글과 함께 블로그를 특별히 깨끗하게 청소해 주겠다는 센스있는 하면입니다. 물론, 랜덤하게 소개가 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이 화면 보신분들도 꽤 있으시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