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도서 | 예술

[책/서평] 간단한 부와 성공의 법칙 '시크릿'

반응형

세상을 둘러보고 살아가면서 때로는 좌절을, 때로는 기쁨을 그리고 행복, 슬픔, 고통, 욕심 등등의 감정을 경혐하고 느끼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많은 일들이 의외로 다가 오기도 하고, 알게 모르게 지나쳐 가는 일들도 허다하며 그러한 세상사 속에서 사람들은 위로 올라가 남들보다 더 편안하고 행복하길 원합니다.

즉, 경쟁을 유발하고 느끼게 되며 그 속에서 고통도 받습니다.

조금 더 쉽게 부와 명예, 혹은 성공으로 다가갈 수는 없을까? 이러한 생각들은 누구나 가지곤 합니다. 혹은 나만 왜 이럴까? 다른 사람들은 쉽게 잘 풀리는것 같은데... 라는 생각들에 한번쯤 부딪히게 됩니다. 론다번의 책 The Secret(시크릿)이 이런 난제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던져 줍니다.

시크릿

시크릿 - 10점 /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살림Biz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라는 표제아래 출간된 책 '시크릿'은 작년에 출간하여 '해리포터'를 누르고 '오프라 윈프리 쇼'의 홈페이지를 마비시기는 해프닝을 야기하기도 했죠. 지은이 론다번은 The Secret 를 출간하면서 타임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우리나라 교보,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에서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물론, 해외 아마존이나 뉴욕타임즈에서도 당당히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책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화려한 타이틀을 달고 있는 베스트셀러를 미루고 있다가 이번에 구입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읽고 난 후에 머릿속에 남는 것은 다음과 같죠.

구하라, 얻을 것이요.
믿어라, 실현될 것이다.


이 말은 마치 성경에 나오는 한 구절과도 흡사한데요. 책속에서 표방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그렇게 된다고 믿으면 실현된다는 내용으로 여려 현인들과 과거를 지나온 명인들의 명언과 이치들을 예시로 들면서 읽는 내내 '시크릿'은 희망을 안겨 줍니다.

이 책을 읽고서 독자들은 다음과 같은 두가지로 갈리는 독서평이 머리에 남습니다.

1. 당연한이야기 아닌가, 이것이 '비밀'인가? 조금은 허황되다.
2. 그렇다. 희망이 있다. 아하! 경악스러울 정도로 감탄스럽다.


이 두가지 갈림길은 독자가 '긍정적인 마음의 소유자'에 더 근접하냐에 따라서 나뉘게 될 수 있는데, 아무래도 긍정적 마인드의 소유자가 2번으로 무게를 더 옮겨가면서 책에 호평을 하는 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희망적 밝은 생각, 긍정적인 생각은 항상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좋은 일만 생긴다고 믿고 행동하면 일단은 그 결과를 제쳐두고 실현여부를 떠나서 그 사람의 표정이 밝아지고 신체리듬이 좋아지게 되고 조금 더 진취적으로 바뀔 가능성이 많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성격의 소유자로 비추어 진다면 대인관계에서도 좋은 결과는 당연히 따라오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에서 접근해 볼 때, 허황된 진리를 펼친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의 산물이라고 100% 치부할 수 없습니다. 비밀의 원리에서 시작하는 이 책 '시크릿'은 그 원리, 돈, 건강, 세상, 인간관계 등으로 전이 되면서 간단한 원칙의 예시를 반복해서 주입하고 상기시켜 줍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의 긍정적 마인드를 남기게 됩니다. 이 믿음, 그리고 긍정의 힘과 희망적 메세지는 분명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는 더욱 좋은 결과를 초래하고, 자신이 갈구하는 것을 항상 믿고 상기하다 보면 그 쪽에 관심을 더 하게 되고, 공을 들이게 되어 실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간단한 이치는 누구나 알지만, 기쁜 맘으로 시종일관 상기하기란 힘듭니다. 간과하기도 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긍정적 믿음과 희망으로 자신의 정신을 도배하고 밝게 진취적으로 계속해서 믿고 도전한다면 이루지 못 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이 책 The Secret(시크릿)을 [성공을 향한 영혼의 지침서] 라는 나름데로의 부제목을 붙이고 글을 마칩니다.
http://detailbox.tistory.com2008-10-15T15:26:000.310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