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스포츠 | 게임 | 복권

대한민국 레바논 - 레바논 침대축구가 준 부끄러운 선물 무승부

반응형
대한민국 레바논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경기가 한국시간으로 6월 5일 새벽 있었는데요. 이에 많은 분들이 이번 대한민국 레바논, 한국 레바논 경기에 관심을 보이고 또한 아쉬움을 금치 못하는 가운데 그나마 무승부로 경기를 끝마치면서 조 1위로 올라선 것에 위안을 삼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이번 대한민국 레바논전은 레바논에 선제골을 빼앗기면서 좀처럼 방향을 잡고 치고 올라서지 못하는 한국 축구의 마치 동네축구같은 분위기와 흔들리는 수비, 그리고 중동국가들의 대명사인 침대축구 패턴이 가해지면서 응원을 떠나서 지켜보는 국내 스포츠팬들은 그저 답답하게 마음을 조아리면서 새벽시간대 이번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 중계방송을 관람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레바논, 레바논 침대축구

대한민국 레바논 전 - 무승부로 안타까운 결과를 낳은 한국 vs 레바논

이번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6차전인 대한민국 레바논 전에서는 이미 경기 이전부터 레바논 부커 감독은 레바논이 한국을 이길수는 없다고 이야기 했고, 무승부로 아래와 같은 경기결과를 낳자 행복하다면서 마지막 동점골 파울에 대한 깊은 유감을 표했는데요. 이번 경기는 전반 12분에 레바논에게 선제골 1점을 내어준 후 계속해서 압박수비에 실패하고 불안한 수비를 보인 가운데, 고무된 분위기를 승리로 이끌어가고자 하는 레바논의 침대축구까지 선보이면서 힘들게 후반 추가시간 7분, 김치우가 얻은 프리킥을 시원스럽게 차올린 공이 수비벽을 받고 아치를 그리며 아래로 살포시 꺾이면서 들어가면서 동점으로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대한민국 레바논 - 한국 레바논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 결과

위와 같이 6월 5일 열린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는 많은 분들이 한국의 승리를 점쳤고, 또한 피파랭킹에 있어서도 레바논은 129위, 이전 경기결과를 유추해 미루어보건데 대한민국이 이겼어야 맞는 경기였습니다. 안타깝게 그것도 후반 추가시간 프리킥으로 동점골을 터트리면서 위와 같은 경기는 다행이라는 위안과 함께 부끄러움을 감출 수 없는 경기로 보이는데요. 이미 경기를 실시간 중계로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한민국은 이미 레바논의 무리한 침대축구로 인한 7분간의 긴 추가시간이 없었다면 '패'라는 수치를 안았을 것입니다. 선제골을 내어준 상황에서 이청용을 선두로 반격을 더했고, 김신욱, 손흥민, 이동국의 골은 골대만 맞고 튕겨 나가면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어렵게 했고, 수비수들의 압박은 레바논 선수들을 그대로 가두기엔 다소 역부족이였으며, 침대축구까지 더해지면서 심리적 긴장감과 초조함이 가미되면서 답답한 경기를 풀어나갔습니다.


대한민국 레바논 - 레바논 침대축구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 - 한국 레바논 무승부 (6월 5일 경기)

이번 한국 레바논 경기에서 1대1 무승부로 경기를 마치면서 대한민국은 3승2무1패로 골득실로 우즈벡을 제치고 조 1위로 올라서는데에는 성공했고, 레바논은 1승2무4패로 본선 탈락행을 이미 확정지은 상태입니다. 남은 11일 우즈벡과의 경기, 그리고 18일 이란과의 경기결과에 이번 그나마 무승부가 경기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잘 풀어나가는데 적잖은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는 계기는 되었지만, 그 경기 내용에 있어서 많은 축구 팬들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많이 더해지는 경기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선제골을 빼앗긴 후 레바논 침대축구가 본격적으로 가세되면서 작은 충돌에도 드러눕고 시간을 지체하는 등의 깔끔하지 못한 플레이를 보였고 이로 인해서 추가 7분이라는 선물을 받았고 프리킥으로 가까스로 구명되면서 무승부로 마무리 되었지만, 레바논이 침대축구를 적극적으로 활요하는 팀이 아니기에 정통 침대축구를 잘 구사하는 팀을 만났다면 처참하게 패했을 지도 모르는 불안감은 떨쳐보릴수가 없습니다. 레바논은 단지 드러눕는 침대축구를 구사했지만, 적절히 반격에 치고 들어오는 완벽 삼박자의 침대축구가 구사되었다면 답이 없는 경기가 되었을텐데요.

좋게 이야기하면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는 레바논의 무리한 드러눕기식 침대축구로 인한 추가시간과 프리킥의 무승부였기에 이길수도 있었던 경기를 침대축구를 구사하면서 제 꾀에 빠져버렸다고 이야기할 수 있고, 한국팀에게 안좋게는 레바논 침대축구가 선물해 준 부끄러운 무승부 정도로 요약해 보고 싶습니다. 이와 같은 이번 대한민국 레바논 경기 골장면 하이라이트는 아래의 다음tv팟을 통해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레바논 하이라이트 골장면 - 레바논 침대축구가 선물한 부끄러운 무승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