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갤럭시 워치 - 애플 아이워치(iWatch)에 맞선 삼성 '갤럭시 워치'

반응형
갤럭시 워치 출시예상 전망 소식에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Galaxy Watch)'는 손목에 탈착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로 갤럭시S4의 출시를 앞둔 가운데 갤럭시 워치도 출시가 될 것이라는 예상 보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애플도 아이워치(iWatch)로 손목에 탈부착하는 신개념의 스마트기기 출시와 고나련해서 100인의 개발 프로젝트를 작년 2012년에 이미 시작했다고 외신들이 예상 보도를 전했는데요. 이제 스마트폰 시장을 떠나 스마트기기가 손목형으로 진화하면서 더욱 소형화되고 손목에 시계처럼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진하하면서 애플과 삼성, 갤럭시 워치 대 아이워치의 구도가 이어질지 큰 관심이 가게 됨은 당연해 보입니다.

아이워치 - iWatch

애플 '아이워치(iWatch)' 예상 디자인 이미지


갤럭시 워치 - Galaxy Watch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Galaxy Watch)' 예상 디자인 이미지


대략적으로 현재 루머상의 갤럭시 워치 디자인 및 아이워치 디자인은 위와 같은데요. 물론, 루머상의 예상도이기 때문에 실존 디자인은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언론은 이번 갤럭시 워치와 관련해서 프로젝트명은 갤럭시S4(Altius), 갤럭시S4 미니(Mini Serrano), 갤럭시워치(Active Fortius)라고 전하고 있으며 갤럭시S4미니는 무선충전등의 기능을 일부 축소하고 가격 경쟁면에서 우월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전할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3월 중순쯤 발표와 4월 제품이 본격 공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제 스마트폰을 넘어 스마트시계 손목시계 시장으로 전환되는 구도가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정말로 현실이 될지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