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갤럭시Q - 화면을 반으로 접는 폴딩 플렉시블 스마트폰 '갤럭시 Q'

반응형
갤럭시Q 발표 소식이 2013 MWC 에서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갤럭시Q(Galaxy Q) 모델이 이처럼 관심이 모아지면서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등을 통해서 다양한 기대심과 관심이 모아지는 것은 바로 갤럭시Q 가 화면(디스플레이)를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폴딩형 플렉시블 스마트폰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해외 IT 전문 매체는 이번 갤럭시 Q 가 2013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발표가 유력시 되어진다고 그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Q - Folding(폴딩) OLED

갤럭시Q(Galaxy Q) 발표 예상 - 폴딩 OLED 디스플레이 시연 화면 이미지

위의 이미지는 지난 2008년 발표되었던 플렉시블 폴딩형OLED(Folding OLED Display) 시연 동영상 중 하나의 장면인데요. 당시에는 많이 미흡했지만, 두개의 쪼개진 화면에서 하나의 동영상을 보는 기능이 어느정도 구현되어 상당한 관심과 놀라움에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번 발표를 예상하는 갤럭시Q 모델로 점쳐지는 GT-B9150 모델이 바로 갤럭시Q일 가능성을 놓고 많은 예측과 관련보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갤럭시Q로 예상되는 GT-B9150 모델의 알려진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Q로 예상되는 'GT-B9150' 사양 및 특징

- 디스플레이 5.3인치 화면 2개 (1080p 예상)
- CPU : 1.7GHz 듀얼코어
- 메모리 : 2G
- 800만화소 카메라 및 모바일 운영체제 젤리빈(4.2) 버전 탑재



이번 폴딩(Folding) OLED를 탑재한 플렉렉시블 스마트폰 폴더형 갤럭시Q가 위의 사양 정도로만 공개되어도 상당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개의 디스플레이를 펴서 화면으로 사용하게 되면 10인치, 평소 휴대용 크기는 5인치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획기적인 혁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갤럭시Q가 위의 형태대로 출시될 경우 이제 스마트폰 경쟁에서 보편화되고 이미 상당수 보급된 수준에서 소비자의 다양성과 획기성의 두마리 토끼를 함께 가져가는 전략상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소비자 층을 이끌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2008년 폴더형 OLED의 시연 동영상은 아래의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Folding OLED Display (2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