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국정원 표창원 고소 - 국정원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 명예훼손으로 고소

반응형
국정원 표창원 고소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는 국가정보원(국정원)이 지난 여직원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된 의혹 등과 관련한 전 경찰대 교수인 표창원 교수의 언론사 칼럼에서의 내용을 토대로 국정원을 명예훼손하였다고 1월 18일 고소한 것을 말하는데요.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의 명예훼손과 관련된 표현은 해당 칼럼에서 국정원을 '무능화' 등과 관련된 단어를 사용한 것에 기인합니다. 이러한 국가정보원의 표창원 고소 관련해서 표창원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관련 입장 심경을 밝혔습니다.

국정원 표창원 고소 - 표창원 트위터

국정원 표창원 고소 - 전 경찰대 교수 표창원 트위터 메인 이미지


국정원 표창원 고소 - 표창원 프로필

국정원 표창원 고소 - 표창원 프로필 (출처 : DAUM 인물정보검색)


국정원 표창원 고소 - 표창원 트위터 심경 입장

국정원 표창원 고소 관련 표창원 트위터 심경 입장

위와 같이 표창원 교수는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와 관련해서 관련 법상의 문제를 짖거하면서 무고죄를 이야기하며 중간이나 타협은 있을 수 없다면서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 관련해서 자신에게 유죄 또는 국정원 무고죄의 양자 중 판결이 있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 글 이외에도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 관련해서 관련 여러글을 트위터를 통해서 남기고 있습니다


이번 국정원 표창원 고소 관련해서 많은 네티즌들도 해당 뉴스 댓글 또는 SNS를 통해서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는데요. 눈에 띄는 것으로는 한 네티즌은 '대한민국 최정예 기관 국정원이 자신들 비판했다고 고소하는 것 자체가 코미디'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