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박근혜 코스피 - 한국거래소 방문 '박근헤 코스피(KOSPI) 3000'

반응형
박근혜 코스피 3000 시대 발언 소식에 많은 분들이 소셜네트웤인 트위터 등을 통해서 다양한 반응의 글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 18대 대통령선거 대선후보인 박근혜 후보는 대선을 하루 남겨놓은 18일 여의도의 한국거래소를 방문했는데요. 여기서, 관심을 끌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박근혜 코스피(KOSPI) 3000 시대'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즉, 자신의 임기내인 5년안에 코스피 3000 시대를 열겠다고 발언을 했습니다.

박근혜 코스피 - 박근혜 프로필

박근혜 코스피 3000 시대 - 박근혜 프로필 (출처 : DAUM 인물정보검색)

여의도 증권 한국거래소를 방문한 박근혜 대선후보는 임기내인 5년내 코스피지수에 대해서 3000 시대를 열겠다면서 돈이 돌고, 개인투자자들에게는 높은 정보 접근성을 강조하며 성실한 개미 개인 투자자들이 증권 주식에서 손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코스피 - 코스피지수

박근혜 코스피 지수 3000 시대 - 증권 코스피(KOSPI) 지수 (이미지 : DAUM 증권)

박근혜 대선후보가 '박근혜 코스피 3000 시대' 를 강조한 18일의 종합주가지수 즉, 코스피지수는 1986포인트입니다. 2000을 넘어 3000을 가기란 그렇게 쉬운것만은 아니며, 코스피 3000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그만큼 경제성장과 제반 기반들이 받추어 주고 동반 세계 경제도 어느정도 양호하게 흘러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지금의 대통령인 이명박 대통령도 과거 코스피 지수 발언을 한 적이 있지만, 경제가 힘들면 서민들은 주식을 사려고 해도 먹고 사는 민생이 우선 급해서 주식관련 이야기들은 어찌보면 서민 민생경제와는 거의 괴리된 소재처럼도 보입니다. 이번 발언이 지켜지게 된다면 대한민국의 경제가 지금보다는 더욱 많이 좋아져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