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안철수 심경고백 - 안철수 트위터 통한 대선 향한 '안철수 일침'

반응형
안철수 트위터 심경고백 글이 네티즌들 및 이번 18대 대통령선거(대선)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며, 이번 대선을 향한 안철수 일침 심경고백 글과 관련한 다양한 반응들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및 기타 커뮤니티 댓글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안철수 심경고백 일침 내용을 바탕으로 네티즌들은 긍정과 부정의 양나래로 갈리면서 다양한 반응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이번 대선을 향한 '안철수 일침' 또는 '안철수 심경고백' 은 얼마전 있었던 국정원 직원 언론조작 의혹 사건 및 박근혜 긴급 기자회견등과 관련 및 흑색선전 및 불법선거운동 등과 관련된 심경의 표출로 보입니다.

안철수 심경고백 - 안철수 트위터

안철수 일침 - 안철수 심경고백 (이미지 : 안철수 트위터 메인 이미지)


안철수 일침 - 안철수 트위터

18대 대통령선거 향한 '안철수 일침, 안철수 심경고백' (이미지 : 안철수 트위터)

위와 같이 안철수 전 대선후보는 이번 대선의 양상과 관련해서 '안철수 일침' 또는 '안철수 심경고백'의 글을 남겼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선 향한 '안철수 일침 심경고백' 내용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과정이 이렇게 혼탁해지면 이겨도 절반의 마음이 돌아섭니다.
패자가 축하하고 승자가 포용할 수 있는 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부끄러운 승리는 영원한 패자가 되는 것입니다.
국민은 그런 대통령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그 간의 대선을 향한 행보와 관련된 언행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트위터를 통해서 이러한 일침 또는 심경고백의 글을 남긴 이유를 알고 계실 것입니다. 긍정과 부정의 반응을 떠나서 "부끄러운 승리는 영원한 패자"가 된다는 말에는 공감을 모두 하실텐데요. 지켜보는 국민으로서도 그 사실여부를 떠나 북풍, 흑색선전, 불법선거운동, 네거티브전 등의 이번 선거에서 보여주는 면면들은 그 긴박함과 절실함도 잘 알겠지만, 이제는 그 분위기 부터 쇄신되길 간절히 바라면서 안타가움만 남을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