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나로호 발사취소 - 상단 추력제어기 신호이상으로 '나로호 발사 취소'

반응형
나로호 발사취소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안타까워하면서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등에서는 관련된 반응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나로호 발사 취소는 이전 발사 17분을 남겨두고 카운트다운 중단이 되었고,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문제는 상단부 추력제어기 신호이상이 발견되었으며, 이로 인해서 카운트다운 중단이 선언 되었고, 원인 규명이 들어간 후 최종적으로 점검과정에서의 문제 등으로 29일 오후 4시에 나로호 발사가 예정되었던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나로호 발사취소를 발표했습니다.

나로호 발사취소

나로호 발사취소 - 나로호 발사 취소 및 나로호 발사 잠정 연기

나로호 발사취소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안타까워 하고 있는 가운데, 나로호 발사를 위한 부품은 총 15만개 이상의 부품이 들어가고 고도의 IT기술이 접목된 것이니만큼 항상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난 2002년 월드컵이 세계를 흔들 무렵 시작된 우리만의 우주발사체를 위한 우주를 향한 꿈의 일환으로 시작된 나로호는 10년간 개발비가 총 5200억원 정도가 들어갔으며, 현재 나로우주센터 건립비는 3300억원정도 총 8500억원 정도의 '나로호 예산'이 들어간 셈입니다. 지난 1차 및 2차 발사 실패에 이은 3차 나로호 발사였기에 더욱 기대가 커졌지만, 아쉽게도 이번 나로호 발사 실패 소식은 다음을 또 기약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달에 이은 나로호 3차발사에서 최종 '나로호 발사취소' 및 발사 잠정 연기 소식에 다시한번 안타까운 가운데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것으로 드러난 상단부 추력제어기는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상단부는 우리기술이 맡은 부분입니다. 나로호 3차 발사에 있어 성공할 경우 우리나라는 우주발사체 기술을 보유한 열번째 국가가 됩니다. 면밀하게 점검후 다음 번 나로호 발사에서는 꼭 한방~!에 성공하길 기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