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 나로호 발사 잠정 중단

반응형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소식에 많은 네티즌 분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은 상단부 출력제어기 신호이상으로 인한 것으로 30분 내에 그 원인을 규명하고 현재 나로호 발사가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자동 카운트에 들어간 이후 상단부 출력제이기 신호이상이 감지되었고, 나로호 발사를 위한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이후 현제 원인 규명 및 파악을 중이며 신호이상 또는 출력제어기 자체에 이상이 있을 경우 오늘 중 카운트다운 재개는 조금 힘들며, 단순한 신호 입력데이터 오류일 경우는 금일내로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재개로 인한 발사가 가능합니다.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 상단 출력제어기 신호이상으로 나로호 발사 잠정 중단


이번 나로호 3차 발사의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소식에 네티즌들은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 등을 통해서 '이젠 짜증난다', '양치기 소년' 등에 비유되는 표현들이 올라와 눈길을 끄는데요. 인도의 경우는 발사 1초전에도 발사가 중단된 사례가 있고 총 15만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종합 과학적 총체이므로 오류는 어느 부분에서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이번 나로호 카운트다운 중단 및 발사 잠정 중단 관련 당장의 발사 보다는 문제점이 있다면 충분히 검토 후 일정이 미루어져도 진행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