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아이폰5s 출시설 - 차세대 '아이폰5S(iPhone 5S)' 2013년 1분기 출시설

반응형
아이폰5s 출시와 관련해서 대만의 언론들이 12일 관련 보도를 내놓았는데요. 애플의 현재 한창 판매중인 아이폰5(iPhone5)는 우리나라에는 아직 정식 출시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폰5s(iPhone 5S)출시관련 소식이 전해져 많은 분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만 언론은 12월부터 애플(APPLE)의 아이폰5 후속모델인 아이폰5S(iPhone5s)를 시험생산에 들어간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S - 아이폰5 이미지 디자인

애플(Apple) 아이폰5(iPhone5) 이미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애플의 아이폰5s 출시와 관련해서는 이미 다음달인 12월부터 시험생산으로 5만~10만대 가량이 제작에 들어가며 2013년도 1분기 이내에 대량생산 체제에 들어가 출시를 하게 된다고 일명 루머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최근 아이패드 미니 및 아이폰5등의 출시이전 대만 관련 업체로부터 흘러나온 정보들이 맞아 떨어지는사례와 비교하면 완전 무시하기에는 아이폰5s(iPhone 5S)출시설이 상당한 눈길을 끌게됩니다.


최근 아이패드를 비롯해서 애플의 1년에 한번씩 새로운 라인업을 구축한 모델을 출시하던 관행이 깨졌는데요. 그와 관련애서 이번 아이폰5S관련 출시설을 생각해보면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의 갤럭시를 염두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으며 또한 여러가지 공급부족등의 이유가 한 몫할 수도 있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맥북프로가 15인치를 기점으로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최근 13인치까지 레티나가 적용되었는데요. 새롭게 아이폰5S가 출시되면서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의 해상도도 레티나를 적용한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5S(iPhone 5S)'출시와 관련 어느정도 맞아 떨어질지가 관심이 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