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패드미니(iPad mini) 가격 및 상세사양, 아이패드 미니 출시일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 (iPad mini)가 예상대로 현지시간으로 23일 미국 세너제이 캘리포니아 극장 이벤트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기존의 아이패드와는 달리 휴대성과 대세를 따르기 위해서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할 것이라는 많은 루머와 정보들이 이미 난무했었는데요. 공개된 아이패드미니(iPad mini)는 화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7.9인치로 줄어든 것이 특징이며, 대표적인 아이패드 미니의 특징은 7.2mm의 두께와 LED 백라이트,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닌 1024x768 해상도의 고밀도 디스플레이와 A6x 듀얼코어 A5 칩셋을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번 아이패드 미니 출시일에 있어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사진과 함께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의 가격, 그리고 상세사양과 출시일 및 아이패드 출시 종류에 대해서 스킵해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디자인

애플(APPLE) 아이패드 미니 - iPad mini 디자인 (이미지출처 : 애플홈페이지)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애플은 아이패드4도 출시하면서 기존의 새로운 아이패드는 단종을 시킨것도 눈에 띕니다. 위의 이미지가 현지시간으로 23일 새벽 발표된 아이패드 미니의 디자인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디자인의 특징은 좌우 사이드 베젤이 상하측에 비해서 얇다는 것이 눈에 띄며, 기존의 모델데로 색상은 아이패드 미니 블랙 모델과 화이트모델 두 가지 종류가 출시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사양

아이패드 미니 상세사양 - iPad mini 외관 크기 (이미지출처 : 애플 홈페이지)

아이패드 미니 (iPad mini)의 두드러진 외관 및 사양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사양 및 스펙

1. 디스플레이 : 7.9인치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 (해상도 1024x768)
2. iPad mini 외관 : 200x134.7x7.2mm
3. 무게 : 308g
4. 듀얼코어 A5 프로세서
5. 500만 화소 iSight 카메라(후면조정센서) 및 10시간 사용 배터리
6. Wifi 및 LTE 지원 (한국 LTE 모델 지원 출시, SK와 KT모두 지원), Bluetooth 4.0
7. iOS6 탑재 및 시리(Siri) 지원 


아이패드 미니의 사양은 위와 같고 나머지는 애플에서 지원되는 서비스를 그대로 따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의 출시 모델 종류별 제품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가격 및 출시 종류

1. 와이파이 모델 : 16G 42만원, 32G 54만원, 64G 66만원
2. LTE 모델 : 16G 57만원, 32G 69만원, 64G 81만원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미니(iPad mini)의 국내 한국 출시일은 10월 26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11월 2일부터 정식판매 및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 출시일에 있어서 아이패드 미니 와이파이모델이 먼저 예판에 들어가며 LTE 모델은 11월 중말경에 추가적으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지 않은 점이 조금 아쉽지만, 고해상도의 인치당 163픽셀의 디스플레이가 지원되는 점에서는 기존의 아이패드2보다는 깔끔한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미니(iPad mini) 디자인, 제품사양, 출시일 및 아이패드 미니 가격정보 안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