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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수서역이 KTX 시종착역이 수서역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그간 수서발 KTX의 확정을 두고서 삼성역과 마찰이 조금 있었는데요. 최종적으로 2015년도 개통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KTX 수서역의 공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러한 수서발 KTX 확정은 9월 26일 서울시 도시계획 분과위원회의 회의를 통해서 'KTX 수서역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이 최종적으로 통과되면서 확정된 것입니다. 이 KTX 수서역 시종착역 확정은 일부 조건부로 합의되어 통과되었습니다.
이번 수서발 KTX는 동탄신도시와 평택을 잇는 것으로 그 길이만도 61Km 에 달하는 구간으로 수도권 KTX의 출발점이자 도착점이 수서역으로 최종 26일 확정된 것입니다. 총 부지는 118,133m^2로 지하1층과 지상 3층으로 구성될 계획입니다. 수서발 KTX의 조감도는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번 KTX 수서역 확정은 일부 조건부로 서울시분과위원회 회의를 통과했는데요. 수서발KTX의 조건부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KTX 수서역 확정으로 공사가 1차적으로 완료되는 2015년도에는 일간 1만 8000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분석이 나와 있으며, 수서발 KTX 주변 교통과의 환승센터 및 역세권 개발등은 2018년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
KTX 수서역 조감도 - 수서발 KTX 시종착역 확정
이번 수서발 KTX는 동탄신도시와 평택을 잇는 것으로 그 길이만도 61Km 에 달하는 구간으로 수도권 KTX의 출발점이자 도착점이 수서역으로 최종 26일 확정된 것입니다. 총 부지는 118,133m^2로 지하1층과 지상 3층으로 구성될 계획입니다. 수서발 KTX의 조감도는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번 KTX 수서역 확정은 일부 조건부로 서울시분과위원회 회의를 통과했는데요. 수서발KTX의 조건부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KTX 수서역 확정 - 수서발 KTX 조건부 합의
1. 장래 주변 부지의 이용개발을 위한 지상주차장으로의 건설
2. 친환경 공법 적용
3. KTX 수서역의 상부는 주변 지면과 단차가 없이 매끈하게 이어지도록 건설
4. 부력방지 앵커설치
5. 밤고개길 연장 포함 및 펌프장 증설
6. 삼성역 및 서울 경기북부 연장안의 중장기적 검토 합의
이번 KTX 수서역 확정으로 공사가 1차적으로 완료되는 2015년도에는 일간 1만 8000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분석이 나와 있으며, 수서발 KTX 주변 교통과의 환승센터 및 역세권 개발등은 2018년까지 계획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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