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방송 | 연예

유재석 눈물 - [들국화 제발] 감동 속 유재석 폭풍눈물

반응형
유재석 눈물에 네티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유재석 눈물'은 MBC 놀러와에 28년만에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들국화 '제발'이라는 노래를 듣고 보인 눈물입니다. 유재석 폭풍눈물을 흘리게 만든 '들국화 제발' 이라는 노래는 1986년 발표한 노래로 노래가사는 마치 사랑을 노래한 것 같지만, 들국화 '제발'은 당시 사회적 억압된 분위기로 인한 답답함을 노래로 승화한 노래입니다. 만감과 당시의 시절, 그리고 팬으로서 유재석은 들국화 '제발' 이라는 노래를 눈앞에서 듣게 되면서 눈물 펑펑 폭풍눈물을 흘리게 된 것인데요. 

유재석 눈물 - 들국화 제발

유재석 눈물 - 들국화 제발 듣고 눈물 펑펑 유재석 모습 (이미지출처 : MBC 놀러와)

위의 이미지가 28년만에 힘겹게 예능나들이에 나선 들국화에게 노래 신청을 하고 눈 앞에서 직접 들국화의 제발이라는 노래를 들으면서, 그리고 들은 후 눈물을 흘리는 유재석의 모습입니다. 방송중에는 들국화의 이 노래가 나오면서 당시 시절의 장발단속 등 젊은이들의 자유에 대한 갈망을 대변해준 들국화라는 자막과 함께 당시 시절 학창시절을 보낸 분들에게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제대로 된, 그리고 혼을 담아 만들어진 노래는 수십년이 지나도 마음 저 구석에서 감동을 끌어내어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데요. 이것이 예술의 힘이고 들국화의 이번 놀러와에 출연해서 보여준 들국화 '제발' 이라는 노래가 바로 그 느낌으로 많은 공감대와 함께 수준 높은 눈물을 자연스럽게 끌어낸 것입니다. 많은 경험을 한 유재석의 역량에도 대번에 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그 감성이 바로 들국화의 힘입니다. 오래도록 방송에서, 콘서트에서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