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스포츠 | 게임 | 복권

휴면 주식 - 한국예탁결재원 미수령 주식 (잠자는 주식, 휴면 주식) 찾아가세요!

반응형
휴면 주식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휴면 주식'은 다른 말로 미수령주식 또는 잠자는 주식을 말하는 것으로 한국예탁결재원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사 놓고서 깜빡 잊어버리거나 사망 또는 이사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아서 찾아가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주식을 소위 휴먼주식이라 말하는데요. 이러한 휴면 주식(미수령 주식)에 대해서 10월 5일까지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현재, 이러한 휴면주식은 8월말 기준으로 무려 1558억원이며, 이 금액에 따른 주주의 명수는 자그만치 2만 3020명입니다.

휴면 주식 - 다음증권 종합주가지수

휴면 주식 - 한국예탁결재원 미수령 주식 (휴면 주식) 찾아주기 캠페인 (이미지: DAUM 증권 종합주가지수)

현재까지 이렇게 잊혀진 주식인 휴면주식 또는 미수령 주식에 대해서 한국예탁결제원은 2003년부터 5회에 걸쳐 6224억원에 이르는 금액의 주식을 총 6533명에게 찾아주었는데요. 말 그대로 몰랐던 조상땅 찾아주기 정도의 캠페인으로 상당한 금액이 미수령으로 잊혀져 있다가 어느날 찾아가라는 안내를 받으면 로또 맞은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욱이 아주 예전 십수년전에 구입해두거나 소유했던 것이라면 더욱 그 금액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한국예탁결재원은 행정안전부와 잊혀진 휴면 주식에 대해서 주소를 찾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미수령주식에 대해서는 한국예탁결재원의 안내문을 받게되거나 안내문을 받지 않더라도 자신 또는 가족이름으로 휴면 주식이 있는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재원 홈페이지에 캠페인기간동안 방문하면 팝업창으로 빠른메뉴 [주식찾기]를 이용해서 조회가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안내문 또는 조회시 미수령주식(휴면주식)이 있을 경우 아래의 지참물을 준비해서 한국예탁결재원에 방문해서 찾아가면 됩니다.

미수령주식 - 휴면 주식 한국예탁결재원 수령 방문시 필요 서류

본인이 직접 휴면주식 수령시
- 신분증 및 증권카드 (주주본인명의)

대리인 방문을 통한 휴면주식 수령시
- 주주의 신분증 및 증권카드
- 위임장 또는 인감도장
- 인감증명서
- 대리인 신분증


기타, 휴면 주식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한국예탁결재원인 KSD 안내전화 02-3774-3800 02-3774-3000 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