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가장 똑똑한 10인 김웅용 -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 선정 한국 김웅용

반응형
가장 똑똑한 10인을 비영리단체인 슈퍼스칼러(Super Scholar)라는 단체가 선정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 중에 한국인으로 당당하게 김웅용씨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웅용씨는 루마니아의 일전 보도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아이큐가 높은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린적 있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에 선정된 김웅용씨의 아이큐(IQ)는 무려 210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 김웅용 천재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 선정 한국인 김웅용 프로필 (출처 : DAUM 인물정보검색)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으로 비영리단체인 슈퍼스칼러(Super Scholar)에 의해서 선정된 김웅용씨의 프로필은 위와 같습니다. 이미 김웅용씨는 어려서부터 세계가 주목한 천재였는데요. 5세에 방정식과 적분을 풀고 4개국어에 능통한 모습을 보이며 1974년 미항공우주국인 나사(NASA)의 선임연구원으로 초대되어 5년간 근무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에 선정된 김웅용씨는 이후 평범한 삶을 원하며 국내에서 검정고시를 통해서 위의 프로필에서 보듯이 충북대에서 토목공학을 공부했습니다. 아이큐 210으로 이미 1980년 기네스북에 세계 최고 지능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으며 현재는 1위인 테렌스타오(IQ 230), 2위인 크리스토퍼 히라타(IQ 225)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미 10세때 나사에 초빙되어 5년간 근무할 정도로 그의 천재성은 세계가 주목하고 알아본 바 있습니다. 이번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에 선정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는데요. 충북대를 통해서 충북개발공사 재직과 연세대와 충북대 교수로 출강을 하고 있는 김웅용씨의 평범함으로의 회귀를 보면 가장 평범한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데요. 언론에서는 이번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10인으로 선정된 김웅용씨의 삶을 보면서 실패한 천재라는 말도 있었지만, 평범함이 가장 행복함이란 경계에서의 번뇌는 천재도 풀고 헤쳐나가지 못하는 진리이자 이치처럼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