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도요타 한국응원 - 한일전 응원 "한국축구, 신화창조!" 도요타 현수막

반응형
도요타의 한국응원 현수막이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급속도로 퍼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한일전 만큼이나 한일전의 한국 축구팀 응원을 하는 도요타의 이러한 한국응원 현수막이 관심을 모으는데는 대한민국과 일본이 나란히 런던올림픽을 두고 동메달 결정전을 치루기 때문인데요. 도요타가 일본 회사인것을 감안하면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의아해질수 밖에 없는 도요타의 한일전 한국응원 현수막입니다.

도요타 한국응원 현수막

런던올림픽 축구 한일전 동메달결정전 한국응원 도요타 현수막 ( 이미지출처 : 트위터 )

현재, 전국의 도요타매장에는 위와 같이 "한국축구, 신화창조!"라는 문구와 함께 한국축구팀의 사상 첫 메달 도전을 토요타가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현수막으로 걸려져있습니다. 이는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의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트위터 등에서는 이를 두고 일본인들이 알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에 대해서 매우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알게되면 일각에서는 소위 [매국행위]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을만큼 이번 런던올림픽 한일전 동메달 결정전은 비상한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한국도요타의 한국축구팀 응원 현수막은 과감한 용기와 판단이 필요한 전략일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만약, 일본에서 현대나 기아에서 "일본축구, 신화창조!"라는 메시지와 함께 위와 같은 현수막을 내건다면 한국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매국과 더불어 불매운동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는데요. 아무튼, 일본기업의 한일전 한국응원 참 재미있으며, 마케팅 홍보효과는 도요타에서 톡톡히 거두어 가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