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호저 산미치광이 공격받은 불독 - 무서운 산미치광이 호저

반응형
호저 즉, 산미치광이에게 공격을 받은 3살짜리 불독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고 있습니다. 호저는 포유류로 산미치광이과에속하며 무게는 27kg 전후로 산미치광이 또는 포큐파인등으로 불리웁니다. 공격을 할 경우 웅크리면서 뒤로 굴러 날라들듯 공격을 하고 가시가 피부에 박히는 상처를 입는데요. 이번 공개된 불독이 이 호저, 즉 산미치광이의 공격을 받은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호저, 산미치광이,포큐파인

호저-산미치광이(Porcupine) 사진 및 설명 (출처:DAUM 검색 자연박물관) 



호저(산미치광이, 포큐파인)에게 공격을 받은 불독의 사진이 공개된 곳은 미국의 한 동물센터인데요.

호저(산미치광이)에게 공격받은 불독

산미치광이(호저, 포큐파인)에게 공격받은 3살박이 불독의 사진

주인과 함께 산책나갔다가 강아지가 보이지 않아서 따라가 보았더니 이미 이렇게 호저에게 공격을 받은 후이고, 급하게 동물병원으로 옮겨져서 산미치광이에게 박힌 가시들을 빼내는 수술 후 상처치료를 위해서 항생제처방을 받아 지금은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평소 호저(산미치광이)라는 야생동물이 고슴도치처럼 생겨서 경계심이 없지만, 사나운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위의 피해를 당한 불독처럼 사람이나 어린아이들이 공격을 받아 다쳤다고 생각하면 더욱 생각하기 싫어지는데요. 정말 생태계에는 별의별 생물들이 다 있습니다. 호저(산미치광이)에 대해서 몰랐다가 이번에 잘 알았습니다. 불독 귀엽게 생겼던데 어서 빨리 쾌유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