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인터넷 품질/속도 측정 사이트 '벤치비' 추천

반응형

인터넷을 가정에서 이용하다가 보면 자신이 이용하는 라인의 속도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 흔하게 '100M급 광랜' 이라는 타이틀을 걸로 상품을 각 인터넷 회사들 마다 상품을 내 놓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는 양대 기업인 하나로텔레콤과 KT메가패스가 있습니다. 하나로텔레콤은 SK와 합병하여 [SK브로드밴드] 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인터넷속도나 품질측정이 궁금하다면 [벤치비]라는 인터넷커뮤니티를 추천드립니다. 오래전부터 제가 이용하는 가정 인터넷의 속도나 품질을 측정해 보기 위해서 종종 들러 품질측정을 받아보곤 하는데요. 인터넷회사들 각 제품들의 상품별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와 품질, 각 지역별 평균치 및 인터넷 품질 기상도를 제공합니다.


위의 이미지가 주택지역 SK브로드밴드 100M 광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저의 인터넷 품질 속도 결과 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일부분이고, 더 자세한 도표와 그래프들이 관련된 값을 표시해 줍니다.


위의 이미지가 각 인터넷 회사들 별로 인터넷 품질 기상도와 평균적인 값을 메인화면에 나타내어 준 것을 스크린샷으로 올려 본 것입니다. 회원가입하여 자신의 지역 평균값과 측정하여 비교도 해 볼 수 있으며, 기타 인터넷 속도나 품질과 관련하여 커뮤니티도 일부 제공을 하니 둘러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습니다.(관련사이드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