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예수 부인 - 예수 '나의 아내' 언급 파피루스 문서 파편 공개

반응형
예수 부인 언급 파피루수 문서 파편이 공개가 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예수 부인 언급 파피루스 파편에서는 예수가 '나의 아내'라고 직접 언급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번 '예수 부인 나의 아내' 내용이 담긴 문서 파편은 하버드대 초기기독교연구분야의 대가 캐런 L 킹(Karen L. King)교수에 의해서 18일 이탈리아 로마의 국제 콥트학회에서 공개한 것입니다. 이 예수 부인 언급 내용 '나의 아내' 내용이 담긴 파피루스 문서 파편은 이미 전문가가 진본이 확실하다는 확인을 한 바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문서 파편을 해독한 내용은 [예수가 그들에게 말하길 '나의 아내...', ...., 그녀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있다. 마리아는 그럴 만하다.] 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예수부인 나의 아내 콥트어 파피루스 문서 파편

예수 부인 '나의 아내' 내용이 담긴 파피루스 문서 파편 (출처 : 하버드 캐런 L. 킹 교수)

위의 파피루스 파편 문서조각이 바로 예수 부인 '나의 아내' 내용이 담긴 4세기 콥트어 모습입니다. 하버드 캐런 L.킹(Karen L. King) 교수는 이 문서가 예수 부인 즉, 나의 아내라는 표현이 담겨 있으며, 현존하는 예수가 자신의 아내를 지칭하는 유일한 문서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앨런 L 킹 - 예수 부인 나의 아내

예수 부인 '나의 아내' 파피루스 파편 문서를 보고 있는 캐런 L. 킹 교수 


예수 결혼 콥트어 파편 문서 - 예수 부인

캐런 L. 킹(Karen L. King) 하버드 교수의 예수 부인 내용이 담긴 파피루스 문서 사진

이번 예수 부인 '나의 아내' 직접 언급 문서를 보고한 캐런 L. 킹 교수는 이번 보고서를 2013년 하버드 신학리뷰에 게재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는데요. 하버드대 신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번 예수 부인 관련 파피루스 파편 문서 조각의 앞뒤면 사진과 함께 영어 번역문, 그리고 "예수 결혼 증거로 가능한가?" 라는 질문 등을 올려 논의 중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설 '다빈치코드'의 내용이 현실이 되는 것인가요? 이번 예수부인 직접 언급된 파피루스 콥트어 문서는 다빈치코드에서 등장한 내용입니다. 소설 다빈치코드에서는 예수가 결혼을 했고 그 아내를 제자로 삼고 자녀를 낳았다는 설이 등장했는데요. 이번 문서가 그 소설속의 내용과 학계에서 제기되었던 내용을 뒷받침해줄지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번 예수 부인 직접 언급 내용이 담긴 문서를 공개한 캐런 킹 교수도 예수가 죽은 후 수백년 후에 이번 공개된 문서가 작성된 것이라 예수 결혼의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볼수는 없다고 말하면서, 당시에 예수에 대한 결혼이 신자의 관심사였다는 것만드로도 의미가 크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번 예수 결혼과 예수 부인과 관련된 '나의 아내' 내용이 담긴 파피루스 콥트어 파편 문서관련 동영상은 아래에서 바로보기가 가능합니다.

예수 부인 '나의 아내...' 직접 언급 예수 결혼 파피루스 콥트어 파편문서 동영상 바로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