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10월10일 괴담 - 오원춘 인육괴담에 이은 '10월10일 괴담'

반응형
10월10일 괴담이 급속도로 소셜네트워크인 트위터등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퍼지고 있는데요. 이 10월10일 괴담과 관련해서 경찰담당자는 근거없는 괴담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이번 '10월10일 괴담'은 중국 고위층이 한국으로 인육관광을 온다는 괴담으로 10월 10일까지 조심해야 된다는 내용이 주이며, 여기서 조금 더 변화되어 관련 조직 및 의혹들이 덧붙여진 상태입니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서 퍼지고 있는 10월10일 괴담중 일부가 아래와 같습니다.

10월10일 괴담 - 10월 10일인 쌍십절 인육괴담이 돌고 있는 내용 (출처 : 트위터)

오원춘 사건에 대한 의혹이 인육괴담과 장기매매로 번졌고, 경찰조사에서는 관련된 의혹을 조사했지만 사실이 아닌것으로 드러났다고 확인한 바 있는데요. 네티즌들은 상상의 나래를 펴면서 갖은 흉흉한 소문이 10월10일 괴담에 더해진 상태입니다. 예를들어, 지난 안산 사건도 중국동포, 이번 오원춘 사건도 그러하며, 중국에서는 인육관련 형이 강한 반면 상대적으로 약한 우리나라가 타겟이 되었다는 등의 근거없는 사실들이 더해지면서 괴담으로 변모한 것입니다.


여러가지 추측들과 근거없는 상상들이 만들어낸 이번 10월10일 괴담을 보면서 전문가들은 여러 심리적 요인을 분석하면서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관련 동영상이나 내용들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는 양상속에서 위와 같은 10월10일 괴담의 깊은 추측 내용들은 무시하시고, 염두해 둘 것은 항상 조심해서 다니고 늦은 귀가나 한적한 곳은 피하는 것은 10월10일 쌍십절 괴담을 떠나 안전을 위한 기본입니다. 이점만 명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