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 가격,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나.

반응형
정부가 고유가 시대에 발 맞추어 소비자에게 옳바른 선택을 위해서 그리고 가격경쟁으로 인한 급등을 피하기 위해서 전국의 각 주유소의 가격정보를 Opinet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주유소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제공되는 가격정보는 매일 12시를 기준으로 하여 카드결제시 판매되어진 가격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통보 게시되고 있는 시스템인데요. 매일 12시를 기점으로 가장 최근의 정보가 올려집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통신장애 등이 있을 경우 일부 주유소의 누락이 있을 수 있으며, 각 주유소별로 할인되는 가격정보라던지 기타 부가 서비스등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이 가격정보가 잘 이루어 지고 있는지 업무차 지나던 길에 3군데를 표본으로 하여 가격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일자는  4월 23일을 기준으로 실제 주유소의 가격을 사진촬영을 하고, 정보제공사이트의 올라온 가격을 비교하는 순으로 하여 올립니다.



1. 경기도 김포시의 SK 제일 주유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포시의 SK 제일주유소에서 무연휘발유 1659원, 경유 1568원으로 실제 판매되는 가격과 정보사이트에 올려진 가격이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2. 인천광역시 서구 S- OIL 신금곡주유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일자의 신금곡주유소도 정확하게 무연휘발유와 경유의 가격이 각각 1659원과 1579원으로 정확하게 일치되게 정보가 제공되고 실제로 판매되어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인천광역시 남구 현대오일뱅크 금마주유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대오일뱅크 금마주유소도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이 정확하게 1659원, 1578원으로 일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이 곳은 실내등유의 가격도 정확하게 사이트에 올려지고 있습니다.



업무차 지나가는 길에 있는 각 정유사(현대오일뱅크, SK, S-Oil)의 각각 다른 정유사를 토대로 3군데의 주유소의 실제 판매되어지는 가격과 정보제공 사이트에 올라온 가격을 비교해 보니 정확하게 일치되게 정보가 제공되어 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주유소종합정보시스템에서는 주유소의 가격정보를 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1. 가는길 주유소 찾기
2. 지역별 주유소 찾기
3. 인근 주유소 찾기
4. 고속도로 주유소 찾기
5. 국도 주유소 찾기
6. 빠른길 찾기


주유소를 찾음에 지도위에서 보여지기 때문에 손쉽게 여러가지 방법에서 맞는 것을 통해서 찾기 편리하게 제공되어 지고 있습니다.

한편, 자신이 조금더 저렴한 이용을 위해서 검색해서 얻은 정보와 실제 판매되는 정보가 틀리다면 해당 정보시스템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연락번호 : 031-380-2762,2768 )

출퇴근 경로나 자주 이용하는 주유소 인근의 조금더 저렴한 곳을 찾아서 경제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겠지만, 나름 조사해본 결과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주 이용하시는 주유소의 가격정보가 실제로 같은지 확인하고 이동경로상 조금더 저렴한 주유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