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음식 | 건강

모기 안 물리는 법, 마늘과 계피를 이용한 천연 모기 퇴치법

반응형

여름철에는 모기가 극성입니다. 특히, 장마철 습한 날씨가 지나고 나면 모기가 번식을 마치고 급작스럽게 늘어나면서 사람들을 괴롭히는데요. 어린아이들이 있는집은 더욱이 여름철 모기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고층아파트에 살더라도 모기는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현관문으로 살포시~ 사람을 따라서 들어와 극성을 부리는데요.

모기 안물리는 방법에 있어서 전용 화학적 살충제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안전한 모기 안 물리는 방법인 천연 식재료를 이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천연 식재료인 마늘과 계피를 이용한 천연 모기 퇴치법을 이용한 모기 안 물리는 방법에대한 간단히 소개를 드립니다.

모기 안 물리는 방법, 마늘과 계피를 이용한 천연 모기 퇴치법

1. 마늘을 이용한 모기 퇴치법

모기를 퇴치하고 물리지 않기 위해서 생마늘을 믹서기나 쥬서기에 갈아줍니다. 이 즙을 낸 생마늘을 모기가 주로 드나드는 창문이나 문의 출입구에 마늘 특유의 냄새가 퍼지도록 발라놓으면 모기 퇴치효과에 좋습니다. 마늘에 들어있는 '황' 성분이 비법이데요. 마늘의 황성분과 모기는 서로 상극이라 모기를 퇴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계피를 이용한 모기 퇴치법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 계피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계피는 기다란 나무껍질 형태로 판매를 하게 되는데요. 이 계피껍질을 곱게 갈아서 모기를 물리지 않도록 퇴치하기 위해서 계피향이 퍼지도록 실이 굵은 주머니나 베주머니 같은 것에 담거나 작은 접시에 담아 적당한 곳에 놓아두면 모기가 이 계피냄새로 인해서 모이지 않습니다. 즉 자연적인 모기 퇴치법이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마늘과 계피를 이용한 천연식재료 성분을 통해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잘 알려진 천연허브식물들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이들이 있는 곳에서나 화학적 물질이 싫으신 분들은 마늘과 계피를 이용해 모기에 안 물리도록 예방하는 천연식재료를 이용한 모기 퇴치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