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야후의 블로그 검색 랭킹 뱃지

반응형


블로그의 순위를 산정하거나 각 테마별로 해당 주제를 선별해서 보여주는 메타서비스를 비롯해서, 블로그와 관련된 위젯등을 서비스해주는 사이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중에서 각 개인간의 블로그 순위를 산정해 주는 것은 블로거들로 하여금 일종의 '재미'를 불러옵니다.

오랫만에 이러한 순위를 산정해주는 야후에 들려 무심코 확인해 본 결과, 순위를 산정해 주는 알고리즘이 변경된 이후 바빠서 포스팅을 자주 하지 않음에 순위가 100위 안으로 진입해 있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바로 야후코리아(http://kr.yahoo.com/) 에 접속하여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검색을 하면 확인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일전에 두번정도 간헐적으로 블로그의 글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한 결과 빠르게 반영이 되어 정상적으로 글이 업데이트 되고 산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서, 오늘은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되듯이 이 야후의 블로그 검색 랭킹 뱃지를 본 블로그에 살포시 사이드바로 복사해 보았습니다. 사이트바에 중앙에 위치하도록 하였는데요. 소스복사를 해서 티스토리의 경우 관리자모드의 사이드바 설정에서 HTML코드 에 붙여넣기 하면 관리가 편해집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의 업데이트된 기능중의 하나가 바로 이 HTML코드 사이드바에 이름을 달수 있게 한 것인데요. 관리가 편하고 어떤 소스인지 제목을 붙임으로서 구분이 쉬워집니다.

참고로, 사이드바의 중앙에 위치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코드와 같이 <Table>을 이용해서 중앙정렬해 주는 코드를 이용하면 쉽고 깔끔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table width="200" border="0" align="center" cellpadding="0" cellspacing="0">
  <tr>
  <td width="200" align="center">

이곳에 복사한 순위소스 위치

  </td>
  </tr>
</table>

위의 소스에서 숫자 '200'은 본인의 블로그 사이드바의 가로길이(너비)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