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숨 절로 나오는 비교되는 두 여인

• 디테일박스‚ 줌(Zoom)의 세상이야기 •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청마건축사사무소
글 제목  :  

한숨 절로 나오는 비교되는 두 여인

글 카테고리  :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글쓴이  :   줌(Zoom)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detailbox@daum.net )

6.10 범민족대회를 앞두고 어제부터 서울광장을 지키기 위한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의 광장점거가 있었고, 현재는 광장에 모인 일부 시민들을 향해 여러가지 자유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북한과의 고조되는 대립과 민주주의 후퇴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하여 각계의 인사들과 단체들의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다소 럭비공같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비교되는 두 여인이 있습니다.

그 중 한 여인은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이며, 나머지 하나는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입니다.

이정희 의원

사진출처 : 국회의원 이정희 블로그



민노당의 이정희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와 일방적 국정운영의 중단을 토대로 강압 통치와 집회결사의 자유의 후퇴를 이유로 대한문 앞에서 단식 농성에 돌입하였습니다. 오늘 10일 오전 6.10 범민족대회를 준비하던중 제지하던 경찰과의 마찰로 인해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나경원 엘르 패선잡지 모델

사진출처 : 패션잡지 엘르



반면에,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은 '대한민국 파워 우먼의 초상' 이라는 모티브로 패션잡지 엘르의 화보에 모델로 오른 사진이 어제 공개 되었는데요.

두 여인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두명 모두 서울대학교 출신
두명 모두 여자
두명 모두 대한민국 현 국회의원

이정도의 두드러진 공통점을 보고서 비교한다면 현재의 이 둘의 모습은 사뭇 대조되는 상반된 길을 걷고 있습니다. 현재의 시국이 대내외적으로 평온하지 않은 좋지 않은 상황인데다가 6.10 범민족 대회를 앞둔 시점과 여러 리서치와 국내의 여론을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이 둘은 지성인 입니다. 이성과 합리적인 판단을 할 능력이 입증되는 것이며, 둘다 아름답고 예쁜것을 마다하지 않는 여자 입니다. 더욱이 국민의 대표로서 국민을 위해서 일을 하고 국민을 보듬어 주어야 하는 국회의원입니다. 어수선한 가운데 한 여인은 민중 앞에서 단식을 하고 자신의 소신대로 무언가를 외칩니다. 어수선한 가운데 한 여인은 시사저널도 아닌 패선잡지의 모델로 화보를 촬영하고 내보냅니다.

직업의 본분을 생각한다고 해도 확연히 비교가 되어지고, 본인이 밝히는 잡지의 취지가 좋아 참여했다는 말은 합리적인 판단으로 보여지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차라리, 말끔한 검은 정장에 엘리트적인 분위기로 한손을 불끈 쥐어 보이는 모습으로 화보촬영을 했다면 그나마 한숨이 줄어들었을까요? 다시금 국회의원이란 생각과 현재의 시국과 비교해 볼 때, 당연히 패!션! 잡지의 그 취지가 아무리 좋았다고 해도 곰곰히 다시 생각해보니 한숨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두 눈을 힘겹게 부릅 뜬 대중 속의 이정희 의원의 모습이 더욱 아름다워 보입니다. 설사 포퓰리즘 속의 대중을 향한 의도된 연출이라고 해도 지금 이순간은 당신의 모습이 더욱 가치있는 '대한민국 파워 우먼'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