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진정한 애도라면 홈피 고쳐야

• 디테일박스‚ 줌(Zoom)의 세상이야기 •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청마건축사사무소
글 제목  :  

한나라당, 진정한 애도라면 홈피 고쳐야

글 카테고리  :   세상살이 Zoom In/시사 | 정치
글쓴이  :   줌(Zoom)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detailbox@daum.net )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급작스런 서거로 인해서 온 나라 국민들이 애도를 표하며, 비통함에 감추지 못하고 충격에 빠져 있습니다.

이에 각종 포털도 이 충격스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하여 인터넷의 각종 게시판과 관련 기사글의 댓글에 고인의 명복과 충격 속에서 비통함을 표현하는 글들이 수 없이 올라오고 있으며, 각종 분향소에는 애도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통령의 충격적이고 급작스런 서거에 애도의 표현으로 각종 웹사이트에는 그래픽적으로 로고의 색을 검정색으로 바꾸거나 관련 사이트에서는 메인페이지에 그 애도의 표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대표적인 웹포털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각 로고를 검정색으로 표현하고 국화꽃을 함께 장식해서 애도를 표현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

이 이외에도 각종 웹사이트에서는 관련기사만 메인페이지에 두거나 위와 비슷한 방법으로 직간접적으로 전직대통령의 비통한 죽음과 관련한 애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관련성을 보면 가장 민감하고 가까운 곳이 바로 정치적으로 정당일 것입니다.

둘러 보던중 우리나라 대표여당인 한나라당의 홈페이지의 애도의 표현은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보기가 민망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한나라당의 홈페이지 메인화면 일부를 스크린샷으로 담아 본 것입니다.

한나라당 홈페이지

크게 애도를 표현한 것은 좋은데 그 옆에 기존의 홈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배경이미지의 웃는 얼굴이 버젖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거의 애도 표시를 가로로 좀더 길게 하여 웃는 얼굴을 잠시 가려두는 것이 차라리 나아 보이는데 애도하는 표현 옆에 웃는 얼굴이란 참으로 좋게 보기는 어렵습니다.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급하게 올린 것이라면, 이부분은 어려운 것이 아니니 만큼 애도 표시 옆의 웃는 얼굴은 잠시 내리거나 애도 표시를 화면의 다른 위치로 옮겨 표현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은 민주당의 홈페이지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한 애도의 표시입니다.

민주당 홈페이지

진보신당은 메인화면에 글과 작은 사진으로 애도를 표현하였으며, 민주노동당은 헤드라인 제목으로 애도와 관련한 글을 링크해 놓았고 자유선진당은 관련뉴스를 링크해 놓았습니다.

의도여부와 상관없이 보여지는 이로 하여금 불쾌감이나 민망한 부분이 있다면, 이는 수정되는 것이 좋아 보이며 표현하지 않은 것보다 더욱 말 속에서 놀아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나 상식적으로 한나라당의 홈페이지의 애도표시 옆의 원래 있던 웃는 인물들의 이미지는 배치상 보기도 껄끄럽고 애도와는 맞지 않는 모습이니 빠른시일내에 적절한 조치와 더불어 고쳐지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