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SKILL/BLOG STORY

서버점검에 따른 훈훈한 티스토리의 다양한 메세지들

반응형
오늘 새벽 티스토리(Tistory)에서 몇일 전부터 있던 공지대로 장시간의 정기점검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 서버들의 정기점검시간은 12월5일 새벽 0시부터 아침 8시까지 아래의 이미지에 나와 있는데로 대략 8시간 정도 정기점검이 있어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모든 블로그들이 닫힌 채 접속을 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정기점검을 알리는 메세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공지참고를 못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하였다가 살짝 놀라신 분들이나, 오랜시간 점검을 통해서 불편을 느끼셨던 분들이 많았을 텐데요. 오늘 아침 8시가 조금넘은 40분쯤에 정상적으로 블로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어제 접속하셨던 분들 중에서 아래의 대표 서비스 점검 시간과 함께 나온 간단한 메세지들과 게임, 위젯, 이벤트 안내를 곁들여 보여준 것을 보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랜덤하게 각 접속자들마다 11개의 준비된 인간냄새 훈훈하게 나는 이미지와 메세지를 곁들여 보여주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어떠한 깜짝 이벤트처럼 정겹고 재미있는 메세지들을 함께 보여주었는지 살펴 볼게요.

티스토리공지
위의 메세지는 정기점검을 알리는 안내멘트로 모든 랜덤하게 돌아가는 페이지의 상단에 공통적으로 보여주는 메세지 입니다. 보통 타 사이트에서는 이런식의 간단한 알림글 정도만을 대체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티스토리는 조금 달랐습니다. 위의 멘트와 함께 그 아래에 출력된 재미있는 메세지 11개를 아래에 담아 봅니다.


또자정양
새롭게 얼마전에 바뀐 새관리모드가 버벅거림과 글등록시나 메뉴이동시에 시간이 지체되거나 지연되는 우둔한 현상이 있었는데, 일하는 분의 상큼(?)한 주변환경을 담은 모습사진과 함께 '관리 페이지는...바람의 속도로 꼭!' 이라는 멘트가 귀엽게 느껴집니다. 정검이 있은 후에 관리페이지 빨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춘쿠키
위젯뱅크에서 제공하는 위젯으로 그날의 한줄 운세 쪽지를 확인하는 포춘쿠키 위젯도 나오는데요. 아래의 멘트가 눈길을 끕니다. '먹지마세요~ 종이에 양보하세요!' 보는 순간 '풋~' 하고 살짝 미소를 지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달력
2009년 티스토리 탁상달력을 위한 사진공모전 이벤트를 안내하는 멘트와 함께 달력의 모습이 살짝 공개된 사진을 올려 주었습니다. 저도 응모했는데 1000명안에 들어 탁상달력 꼭 받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직 응모하지 않으신 분들은 공지사항 참고하여 응모하시기 바랍니다.


루비
이미지 찾는데, 혹은 가지고 있던 루비 사진찍는데 16초 걸렸단 말씀인가요? 멘트가 재치있는게 인간다운 냄새가 훈훈히 풍겨납니다. 꾸준히 공부합시다!


떡볶이
새벽시간대 정검인데 이러한 맛있어 보이는 떡볶이 사진을 올리시면 방문하였다가 보시는 분들에게는 참기 힘든 고욕입니다. 참 맛있어 보이네요. 혹시 전직 요리 전문가?


화분
에고고, 화분에 물좀 잘 주세요. 그리고 환기도 좀 시켜 주시구요. 센스만점의 메세지 전달이였습니다.


위젯
DJ위젯을 달아 놓아 음악믹싱을 하면서 기다리라는 깜찍한 멘트입니다.


쌤쌤마트게임
게임위젯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내라는 건가요? 이 게임 의외로 중독성 있더군요. 점수가 17000점까지 갔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한번 시작하니 30분을 내리 했습니다. 역시나 이것도 센스만점.
 

테터캠프
태터캠프 행사를 알리는 공지를 내보내 정검을 통해서 함께 보여주면서 홍보의 효과를 배가로.


스팸
글과 사진이 정말 재치가 넘쳐 납니다.


IDC센터
마지막으로 제가 랜덤하게 보여지는 정기점검 안내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담아 보려고 'F5' 수도 없이 눌러 본 장본인 입니다. 저 때문에 설마 땜빵서버 빌리러 새벽에 뛰어다니지 않으셨겠죠? 이 역시 센스만점의 위트있는 안내 메세지였습니다.

위의 11개 이미지가 제일 상단의 정기점검 안내와 함께 하단에 보여주었던 재미있는 안내 멘트들이였습니다. 재미있죠? 그냥 한번 왔다가 '정기점검 중이구나'하고 브라우저를 닫아버린 분들은 다양한 이 재미있는 안내멘트를 놓쳤을게 분명한데요. 전체를 보니 재미있고 사람냄새 훈훈하게 나는 정겨운 안내멘트들 이였습니다. 새벽 긴시간 동안 정기점검으로 안정화에 고생했던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며, 저는 오늘도 덕분에 이렇게 즐겁게 블로깅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