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악성코드/바이러스] 무료백신 알약(ALYac) 사용자 점유율 1위

반응형

이스트소프트(Estsoft)의 무료 소프트웨어 유틸로 유명한 것이 알(AL)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림포멧을 볼 수 있는 뷰어 알씨, 압축프로그램의 대명사 알집, 무료 FTP 프로그램 알FTP등 대부분의 컴유저들에 의해서 사용되어지고 널리 보급된 무료 유틸리티 프로그램들 입니다.

그 중에서도 무료백신인 알약(ALYac)이 최근에 배포가 되었는데요. 그 동안 안철수연구소의 V3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프로그램으로 빛자루를 출시하고 고전을 하던 끝에 나온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이 개인 사용자로 하여금 많은 보급과 무료 업데이트 등으로 무료유틸 시리즈로 자리 잡았고 현재 저도 이용중입니다. 개인사용자에게는 프리로 무료로 제공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여 유용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퇴치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알약 무료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옵션으로 자동업데이트(Update)와 실시간 감시모드를 자동실행하도록 해 놓았는데, 자동으로 관련 업데이트가 되면서 컴퓨터 모니터 화면 우측 하단에 업데이트 내역을 알리던 팁박스에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더군요.

알약 개인사용자 점유율이 1위 한것에 대해서 이벤트와 감사의 표시로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여러분,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와 이미지가 잠시 나왔다가 사라집니다.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어지고 실시간 업데이트로 클린 컴퓨터 환경을 선도해 나가는 알약.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로 다가 서고 발전이 있기를 빕니다.

알약(ALYac)은 따로 관련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서비스 되어지는데, 아래의 정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바이러스 관련, 보안뉴스, 최신 업데이트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없는 인터넷 웹서핑과 클린한 컴환경으로 건강한 컴퓨팅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