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폰트/서체] 웹포털 다음(Daum)에서 공개한 다음체

반응형
웹디자인이나 관련 작업을 함에 폰트(Font)의 선택이 시각적인 효과를 높여줍니다.

예쁜 디자인의 글씨체나 자신이 디자인 하려고 하는 내용과 일치되는 혹은 잘 표현되는 글씨체로 디자인하게 되면 보기도 좋고, 가독성도 높여 주기에 폰트의 선택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웹상에서 무료로 폰트를 제공하는 곳은 많습니다. 이 폰트에도 저작권은 물론 있습니다.

웹포털 다음(Daum)에서 우리가 익숙하게 보아왔던 로고에 쓰인 '다음체'를 지난 2008년 9월 17일에 상업적 이용을 제외한 용도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 하도록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되어진 다음서체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보면 두가지로 구성되어져 있는데 'Daum Regular.ttf' 와 'Daum SemiBold.ttf' 2종으로 배포가 됩니다. 이 다음서체의 폰트 디자인은 한글서체에는 '좋은글씨'가, 영문서체에는 '토털아이덴티티'라는 네덜란드의 디자인 회사가 담당하여 개발하였습니다.

다음(Daum) 로고

위의 로고가 웹포털 다음(Daum)의 로고(Logo) 디자인이며, 다음서체를 이용하여 디자인 된 것이고, 다음체의 한글, 숫자, 영문별 글씨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로폰트 다음체

상업적 용도로는 이용이 불가하며, 개인이 자유롭게 디자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씨체가 굵은 제목이나 메뉴, 혹은 눈에 띄게 강조할 때 이용하면 효과적일 듯 보입니다.

다운로드는 다음의 로고의 의미와 로고규정 등이 소개되어진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