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아이폰 미니 출시설 - 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 미니(iPhone mini)' 출시가 유력한 이유

반응형
아이폰 미니 즉, 애플의 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미니(iPhone mini)' 출시와 관련해서 해외 언론들의 보도가 잇다르면서 많은 국내 네티즌들이 아이폰 미니와 관련해서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 미니 모델은 영국 일간지를 통해서 알려진 것으로 물론 공식적으로 애플(Apple) 측의 확인이나 발표는 없고 단지 부품공급처나 기타 전문가들을 통해서 예견 또는 확인된 아직은 루머에 불과한데요. 하지만, 최근 애플의 새로운 제품출시와 더불어 이같은 루머가 상당부분 일치했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올가을 9월 새로운 아이폰 미니가 함께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지도 모를 일입니다.

아이폰 미니

아이폰 미니 출시설 - 저가형 애플 스마트폰 아이폰 미니 출시설

해외 언론을 통해서 보도된 이번 저가형 보급 스마트폰의 라인이 될 애플 아이폰 미니 모델의 대략적인 가격과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미니 출시 관련 정보

- 아이폰 미니 가격은 99달러로 저가형
- 색상은 5가지 컬러로 다양하게 보급
- 기존의 금속 외관을 배제하고 플라스틱 외관 채택
- 아이폰5보다 다소 작은 크기의 외관 


아이폰 미니 출시설

아이폰 미니 출시설 - 저가형 다양한 컬러 '아이폰 미니(iPhone mini)'


물론, 현재까지 애플의 공식 확인이나 유출된 디자인 심지어 9월 출시가 맞는지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의 스마트폰 분야에서의 포화상태와 더이상의 하드웨어 혁신으로는 블루오션이 될 수 없다는 입장에서 바라볼 때 중국이나 인도같은 대규모 시장을 겨냥한 저가형 보급 스마트폰의 시장 잠식 필요성은 이미 제기된 상태이므로, 마진이 적은 저가형으로 애플이 갈아타지 말라는 법은 없으며 여러 트랜드의 흐름상 오히려 이번 아이폰 미니 출시설이 유력하게 다가오기 마련인데요.

이번 아이폰 미니 출시 관련 9월 출시 유력설과 함께 더불어 내년 2014년도에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대체할 패블릿 시장을 받아들여 애플에서 4.7인치 모델과 5.7인치의 아이폰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되었는데요. 포화상태에 접어든 현 시장에서의 이러한 다양한 변화는 흐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당연한 분위기일 수 있습니다. 이미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고 현재의 아이폰5의 디자인 화면이 길어진 것도 이전 스티브잡스 시절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일이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