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iOS7 베타 다운로드 - 편의성 증대와 달라진 UI, iOS7 천지인 지원

반응형
iOS7 베타 버전이 공개되면서 많은 네티즌분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이번 공개된 새로운 iOS7 베타 버전 애플 모바일운영체제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애플 iOS 7 베타버전의 공개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WWDC를 통해서 공개되었으며 이와 함께 새로운 애플 제품의 라인업인 맥북에어와 맥프로,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등의 모바일기기와의 통합을 강조한 OS X Mountain Lion 10.8 버전의 후속인 10.9 OS X 매버릭도 iOS7 베타 버전과 함께 발표되면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iOS7 버전에서의 가장큰 특징은 천지인 키보드 자판을 지원한다는 점과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깔끔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간단하게 아이콘화된 디자인들이 눈에 띄는 가운데 제어센터의 편리성을 더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iOS7

애플 iOS7 베타버전 공개 - 편의성 증대와 확 바뀐 UI 아이콘들

위의 이미지가 바로 이번 WWDC 세계 개발자대회에서 공개된 아이폰5에 담긴 iOS7 베타버전의 모습입니다. 아이콘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면 간단하게 이미지화된 모습들이 눈에 띄는데요. 이러한 확 바뀐 UI들은 애플의 수석디자이너인 조너선 아이브가 이번 iOS7 UI 디자인에 참여를 했기 때문입니다. 지저분함과 화려함을 없애고 단순하고 명료하며 효율적인 것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iOS7 베타

iOS7 베타 버전 공개 - iOS7 베타버전 새로운 설정 제어센터 화면기능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 적용될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버전인 iOS7 베타 버전에서 마음에 드는것이 바로 위와 같은 새롭게 컨트롤이 가능한 설정 제어센터 기능입니다. 이 새롭게 선보인 제어센터 기능은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나오는 것으로 자주 쓰는 카메라, 계산기, 음악 컨트롤, 와이파이 등의 간단한 조작을 손쉽게 설정에 들어가면서 들락거리지 않고 직관적으로 간단하게 조작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부분의 편리성은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제어센터 이외에 카메라의 필터 기능이 축다ㅚ고 시리(Siri) 기능면에서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 추가, 언어의 추가, 업데이트마다 수동으로 확인하고 해주었던 앱들의 업데이트 또한 자동으로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iOS7 기능 및 특징

iOS7 베타 버전 달라진 기능들 및 iOS 7 Beta 버전 적용 모델

이번 iOS7 베타 버전의 달라진 기능들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으며 함께 적용될 모델에 대해서 아래에 정리해보는데요. 특히, 참고적으로 아이패드1세대와 아이폰 3GS 모델은 이번 iOS7 버전의 적용에 있어서 제외된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라인은 아이폰4 이후 모델부터 iOS 7 버전의 적용이 가능하고, 아이패드는 아이패드2세대 모델 포함 이후 라인부터 이번 공개된 새로운 iOS7 버전의 적용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iOS7 베타 버전의 기능과 특징들

- 확 바뀐 화이트톤의 직관적인 UI 및 깔끔한 아이콘과 편리성
-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나오는 제어센터 기능
- 필터가 추가된 카메라 앱 기능
- 보강된 음성명령서비스 시리(Siri) - 남성여성 목소리 추가 및 언어 추가 및 향상된 기능
- 앱의 자동 업데이트
- 에어드롭 기능과 광고 없는 아이튠즈 라디오
- 탭 7개까지 확장 가능한 사파리 및 검색엔진 타 엔진의 추가기능
- 새로운 OSX인 매버릭과의 모바일 기기의 통합


iOS7 적용 가능한 모델

-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 아이패드 2세대 이후 모델 및 아이패드 미니
- 아이팟터치 5세대 이후 모델


iOS7 다운로드 - iOS7 베타

iOS7 베타 버전 공개 및 iOS7 다운로드

전체적으로 이번 공개된 iOS7 버전은 네티즌들로부터 긍적적인 찬사를 받고 있는 반응들이 지배적인 가운데 이번 iOS7 베타 버전은 개발자들에게 선우선 배포 다운로드 되며, 일반인들에게는 버전업과 함께 버그와 기능개선을 통해서 2013년 가을시즌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iOS7은 애플에서 자부한만큼 그간의 모델라인이 하드웨어적인 혁명이였다면, iOS7은 가히 소프트웨어적인 혁명이라 불리어도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조금더 완벽함을 위해서 달려가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요.

한편, 이번 iOS7 베타 버전에 있어서 하드웨어적인 사양이 조금 부족한 아이폰4 모델이나 아이패드 2 같은 조금 오래된 모델라인에 적용했을 경우 화려하게 움직이며 시선을 사로잡는 기능들이 어느정도 최적화 되어 원활히 돌아갈지도 개인적으로 궁금해지는데요. 애플의 공식 iOS7 소개 영상 및 정보 그리고 개발자 센터를 통한 개발자 등록된 분들의 iOS7 베타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