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생활 | 경제

가짜 두부과자 - 콩과 두부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가짜 두부과자' 충격

반응형
가짜 두부과자 제조 유통 소식에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들 및 가짜 두부과자 소식을 전해 들은 많은 분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가짜 두부과자 제조 유통은 10일 안양동안경찰서에 의해서 가짜 두부과자를 제조 유통시킨 관계자 8명이 구속 입건 되었다고 전해졌는데요. 이 가짜 두부과자에는 콩이나 두부가 전혀 들어있지 않고 더욱 충격을 주고 있는 것은 가짜 두부과자를 제조하면서 계란을 사용하는데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사용한 곳도 있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건강과 직결되고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 면에서 그 처벌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짜 두부과자

가짜 두부과자 제조 현장 모습


가짜 두부과자 반죽

가짜 두부과자 제조 공정상 일부 - 가짜 두부과자 반죽

이번 안양 동안경찰서측에서 적발한 가짜 두부과자 제조 업자등 관계자들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제조한 두부과자만해도 모두 6만킬로그램이며 싯가로 1억 8천여만원어치 되는 것으로 조사 보고되고 있으며, 가짜 두부과자를 만듬에 두부나 콩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고, 진짜 두부과자처럼 고소하고 맛있는 맛을 내기 위해서 첨가한 것이 화학적 첨가물이라는 사실이 알려졌고, 또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시중의 두부과자들보다도 싸게 많게는 반값에 유통시킨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종종 먹거리 관련된 충격적인 사실들이 언론을 통해서 보도될 때마다 가슴이 덜컹 내려 앉습니다. 이는 먹거리는 그만큼 우리들이 섭취하고 하기에 건강과 직결되고 또한 아이들이 대량으로 안전하지 않은 식품을 섭취했을 경우 그 부작용에 대해서 책임을 뭍기기 시원치 않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먹거리관련 사기 또는 불량 제조 유통을 일삼는 분들에 대한 처벌이 심각하게 강화되어 먹기리만큼은 적어도 장난질이나 이윤을 남기기 위해서 속이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