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Zoom In/IT 이야기

구글 나우 다운로드 - iOS용 구글 나우, 안드로이드용 구글 나우

반응형
구글 나우 서비스가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에 이어 아이폰용 iOS 구글 나우(Google now)가 애플 앱스토어에 4월 29일 버전 3.0으로 업데이트됨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이번 구글나우(Google now)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음성명령비서서비스인 시리(Siri)가 있다면 구글 안드로이드에는 구글 나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구글 나우(Google now)는 개인비서 서비스라는 말로 설명이되어지는데요. 사용자의 위치기반 정보 등을 토대로 그 지역의 날씨, 스케줄, 지도 정보, 소식등을 적절하게 보여주는 대표적인 기능을 겸하고 있는 구글나우가 안드로이드에 이어서 아이폰용으로 즉, iOS용으로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서비스됨에 따라서 이제 구글 나우를 iOS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나우 - Google now

구글 나우 - Google now 안드로이드용에 이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iOS용 구글 나우


구글 나우

구글 스마트폰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 있는 구글 나우 페이지 모습


구글 나우 - 아이폰용 구글 나우 다운로드

구글 나우 - 아이폰 구글 나우, 아이패드 구글나우 출시

현재 구글나우(Google now)는 안드로이드 버전 4.1 젤리빈에 최초로 선보인 비서서비스로 사용자의 위치 날씨, 스케줄 캘린더등을 보여주면서 미리 추천을 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애플의 음성비서서비스인 시리(Siri)와 비교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구글 나우 아이폰용 또는 아이패드용의 출시를 알리는 소개 동영상은 이미 3월에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의 iOS용으로 아이폰용 구글나우 및 아이패드용 구글나우 앱스토어 업로드를 기다려 왔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번 구글 나우 iOS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시리와 비교해볼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구글 나우의 iOS버전 소개 동영상은 아래의 공개된 구글 유튜브를 통해서 잠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나우 iOS 버전 소개 동영상 - Google now for iPhone and iPad


이번 구글 나우 서비스가 iOS 버전으로 공개 오픈되면서 무료로 제공됨은 그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애플의 경우 시리서비스는 아이폰4 이하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 나우 iOS 버전은 iOS 5.0 버전에서 설치가 가능하며 최적화는 아이폰5에서 되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이 점에서 이전의 구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모델 중 시리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에서 설치하고 사용가능하게 된 점도 눈길을 더욱 끌게 만드는데요. 아래의 공식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를 통해서 이번 구글 나우 서비스를 다운로드 설치 가능합니다.


반응형